Quantcast

[현장] ’PMC: 더벙커’ 이선균, “연기보다 앵글에 더 신경”…직접 촬영 참여해 ‘생동감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이선균이 이번 작품 출연 계기를 밝혔다.

21일 서울 용산구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PMC: 더벙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하정우, 이선균, 김병우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PMC: 더벙커’는 글로벌 군사 기업 블랙 리저드의 캡틴 에이햅(하정우 분)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지하 30m 비밀 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 분)과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전투 액션이다.

‘PMC: 더벙커‘ 제작발표회/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PMC: 더벙커‘ 제작발표회/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이날 현장에서 이선균은 “선택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없었다. 전작 ‘더 테러 라이브’를 너무 재밌게 봤었고 하정우와 호흡을 맞춰보고 싶었다”라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그러면서 “대본이 긴장감 있게 설계가 잘 되어있었다. 한 번도 본적 없던 대본이었다”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평소 꼭 합을 맞춰보고 싶었던 하정우와의 실제 호흡은 어땠는지 물었다.

“다른 작품이 끝나고 20일 뒤쯤 합류했다. 외국 배우들 사이에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는데 형처럼 이끌어줘서 너무 고마웠다. 감독님과 스태프 모두 다 좋은 친구를 만난 기분이다”

극중 이선균은 해외에서 최고의 교육을 마친 북한 엘리트 의사 윤지의 역을 맡았다.

특히 그는 생동감 있는 촬영을 위해 직접 촬영에 참여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김 감독은 모든 상황들이 캡틴 에이헵(하정우 분)의 시점으로 표현하기 위해 1인칭 시점 촬영을 투입한 것.

이에 이선균은 외부와 단독으로 교신하는 장면들이 있어 직접 POV 캠을 들고 촬영에 도전했다.

‘PMC: 더벙커‘ 제작발표회/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PMC: 더벙커‘ 제작발표회/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촬영 소감을 묻자 그는 “공간도 좁은데 직접 앵글을 잡아서 찍어야 했다. 연기보다 앵글에 더 신경을 많이 썼던 것 같다”라며 웃어 보였다.

김 감독 역시 “D 카메라로 영화 엔딩 크레디트에 이선균 이름을 올려야 하나 고민될 정도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또 이선균은 이번 작품에서 북한군 의사 역할을 특유의 밀도 있는 연기로 표현하며 영화의 몰입도를 높여줄 예정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1인칭 시점 전투 화면으로 느끼는 실제 게임 같은 영화 ‘PMC: 더 벙커’는 오는 12월 26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