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일베 ‘여친 불법 촬영’ 논란…靑청원 10만명 넘어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극우주의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에서 19일 “여친 인증”이라는 제목의 글과 몰래카메라 사진들이 잇따라 게재돼 공분을 사고 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일베에는 이날 새벽부터 오후 내내 “여친 인증” “전 여친 인증” 등의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올라왔다.  

일상 생활 중 여자친구를 몰래 촬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부터, 숙박 업소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노출 사진도 다수 올라와 온라인상에서 파문이 일고 있다.

같은날 ‘여친 인증’에 참여한 이들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청원도 올라왔다. 

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청원인은 “‘일간 베스트’에 여친인증, 전여친인증 등의 제목의 글과 함께 여자가 벗고있는 사진, 모텔에서 자고 있는 사진, 성관계를 하고 있는 사진 등이 여러 개 올라왔다”며 “댓글에 성희롱도 만만치않다.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로 퍼가는 2차 가해 행위도 엄중히 처벌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워마드에 남자 성기 사진을 올리고 ‘남친 인증합니다’라고 올라왔으면 세상이 이렇게나 조용하겠느냐”고 덧붙였다. 이 청원에 대한 동의수는 급속도로 올라가고 있다. 현재 추천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