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대병원 노조, 20일부터 무기한 총파업 돌입…“환자 불편 최소화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서울대병원 노동조합이 20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한다. 이와 별개로 서울대병원은 진료 등에 차질이 없도록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의료연대본부 서울지부 서울대병원분회는 지난 9일 1차 파업, 13일 2차 경고파업을 진행한 데 이어 20일 3차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파업 참가 인원은 필수유지 업무 대상자를 제외한 조합원 500여명이다. 서울대병원 전체 직원 수 6,740명의 약 7% 정도다.

현재 노동조합은 노동시간 단축, 부족한 인력충원, 비정규직 자회사 전환 철회, 복지제도 회복, 의료공공성 강화, 인사 비리로 해고된 비정규직 해고 철회, 교대근무자 근로조건 개선 등을 요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노동조합은 이런 요구에 서창석 병원장이 제대로 된 답변을 주지 않고 있다며 병원장 퇴진도 함께 요구했다.

노동조합이 총파업에 들어가도 응급실과 중환자실, 수술실 등은 큰 무리 없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파업해도 필수인력은 유지되며 급식 등의 업무에는 대체인력이 투입된다. 진료를 담당하는 의사들은 노동조합원이 아니다.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파업에 참여하는 간호사는 전체 간호사의 1%가 되지 않으며, 방사선사와 임상병리사도 각각 20%, 30% 정도만 파업에 참여한다.

서울대병원 관계자는 “노동조합과 협상 타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진료 등에 있어 환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대병원 노조는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대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파업 출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