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혜경궁 김씨 사건, 한 장으로 정리…’이재명 아내 김혜경 씨가 남긴 트위터 글들’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8.11.19 01:1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한 네티즌이 혜경궁 김씨 사건을 한 장의 이미지로 정리했다.

지난 13일 한 네티즌은 자신의 트위터에 “도저히 가만있을수 없어 아침잠 포기하고 새벽부터 만들었다”며 “SNS, 각종 커뮤니티로 많이 퍼가주시고 RT 부탁드린다”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놀랍도록 일치하는 이재명 아내 김혜경 씨와 혜경궁 김씨의 정보가 담겨 있다.

트위터
트위터

특히 이미지를 만든 네티즌은 혜경궁 김씨가 남긴 충격적 트윗의 일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혜경궁 김씨의 트위터 계정을 이재명 경기지사의 아내 김혜경 씨의 것이라고 결론 내린 경찰은 19일 김 씨를 검찰에 송치한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와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김 씨를 입건해 오늘 수원지검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씨는 지난 4월 경기지사 민주당 예비후보 경선 당시 ‘정의를 위하여’라는 별명을 쓰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을 통해 경쟁 상대였던 전해철 후보가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2016년 12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가 취업 과정에 특혜를 받았다는 허위사실을 게시해 문 대통령과 문준용 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7개월 동안 30차례 가까이 압수수색 영장과 통신조회서 등을 발부받아 4만여 건에 이르는 트위터 게시글과 김혜경 씨의 다른 SNS 내용 등을 비교 분석한 결과 김 씨가 해당 트위터 계정주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