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별, ‘음악적 갈증’ 모든 걸 쏟아 부었다…“이제 제대로 할 겁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진솔 기자) 별이 신곡 ‘눈물이 나서’에 대한 생각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밝혔다.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웨스트 브릿지 라이브홀에서 별의 싱글 ’눈물이 나서’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눈물이 나서’는 이별이라는 다소 보편적일 수 있는 주제를 별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이별을 암시하는 연인과의 만남 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느낄 수 있는 여러 감정을 곡에 담았다. 별은 데모를 듣고 그 자리에서 작사를 자처할 만큼 곡에 대한 확신을 가졌다는 후문. 특히 세련된 편곡과 별의 애절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다.

특히 ’눈물이 나서’ 작사, 편곡에 참여한 도코(DOKO)는 양다일의 미안해 편곡, 정키의 오늘도 피처링 등 발라드부터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등 아이돌의 보컬 디렉팅을 맡을 정도로 인정받는 싱어송라이터로 별과 함께 한 이번 작업에서는 어떤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켰을지 기대해 볼 만하다.

이날 별은 “이 한 곡에 모든 것을 쏟아 부었다, 올인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했다. 

별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별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또한 음악 활동을 하는 남편 하하를 보며 음악적 갈증은 없었는지에 대해 “남편이 열심히 하는 것은 아내로서 고마운 일이다. 남편을 보면서 라기보다는 남편과 상관없이 제 스스로 어느 시기가 되니 그런 갈증이 생겼다”고 답했다. 이어 “한편으로는 내가 다시 복귀해서 노래하면 저런 무대 저런 노래를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운 마음이 있었다”고 솔직한 마음을 밝혔다. 

공연 외에 방송이나 다른 곳에서 볼 기회가 더 많아지는지에 대한 물음에는 “지금은 자녀계획도 둘째까지 낳고 잘 마감돼서 앞으로 체력과 여러가지가 허락 된다면 저는 본격적으로 출사표를 던진 것이나 다름없다. ‘저 이제 제대로 하렵니다. 저 이제 할 겁니다’하는 자리가 오늘 무대”라고 전했다.

한편, 별의 신곡 ’눈물이 나서’는 16일 오후 6시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