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은영 외교부 국장, 문 대통령 순방 수행 중 뇌출혈 증세로 쓰러진 채 발견 “현재 의식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아세안(ASEAN) 관련 정상회의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수행하던 김응영 외교부 국장이 16일 뇌출혈 증세로 쓰러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아침, 저를 수행해 왔던 외교부 남아태 김은영 국장이 뇌출혈로 보이는 증세로 방 안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현재 의식이 없다”며 “대통령 주치의가 남아 치료를 돕게 하고 눈물을 흘리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함께 에이펙 회의 참석을 위해 파푸아뉴기니로 떠나지만, 꼭 회복하길 바란다”고 적었다.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대통령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현지 병원에 긴급 입원시킨 다음 제가 직접 가봤는데, 뇌압이 높아 위급할 수 있고, 오늘 하루 긴급처치를 하며 경과를 지켜봐야 상태를 알 수 있겠다고 한다”며 “김 국장은 이번 아세안 관련 여러 회의와 에이펙 회의까지 실무 총괄했다”며 “과로로 보인다”고 했다.

그는 “매우 안타깝다. 꼭 회복하길 기원한다”고 회복을 바랐다.

김은영 국장의 남편 역시 외교부에서 근무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전문

오늘 아침, 저를 수행해 왔던 외교부 남아태 김은영 국장이 뇌출혈로 보이는 증세로 방 안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고, 현재 의식이 없습니다. 
김 국장은 이번 아세안 관련 여러 회의와 에이펙 회의까지 실무 총괄했습니다. 과로로 보입니다. 매우 안타깝습니다. 현지 병원에 긴급 입원시킨 다음 제가 직접 가 봤는데, 뇌압이 높아 위급할 수 있고, 오늘 하루 긴급처치를 하며 경과를 봐야 상태를 알 수 있겠다고 합니다. 
대통령 주치의가 남아서 치료를 돕게 하고, 눈물을 흘리는 강경화 장관과 함께 에이펙 회의 참석을 위해 파푸아 뉴기니로 떠납니다만, 꼭 회복되길 기원합니다. 가족께도 즉시 알려드렸는데, 김 국장은 남편도 외교부에서 근무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