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외계통신’ 이독실, ‘대북제재’ 완벽 정리에 제프리 존스등 외신 기자들 ‘감탄사 연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외계통신’에서 ‘북미의 대북제재’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15일 tvN 외신 버라이어티 ‘외계통신 시즌2’은 한국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제 3자인 다국적 외신들의 시점으로 풀어보는 시사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tvN‘외계통신’방송캡처
tvN‘외계통신’방송캡처

 
MC 박경림, 김동완, 이독실의 진행으로 ‘북미의 대북제재 ’의 주제로 신경전 완화가 평화의 길VS유지가 정답인가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진행자 이독실은 “대한민국의 대북제재는 일명 5.24 조치, 2010년 천안함 폭침 이후 내려진 대북제재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북한에서는 개성공단 교역 중단과 금강산 관광포함 교류중지를 했고 인도적 지원포함과 함께 모든 대북지원 차단했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미국의 입장은 북에 경제적 혜택이 돌아가면 핵개발로 이어질지의 우려로 북한의 핵 개발 자금줄 차단을 생각한다”라고 했다.
 

또 외신기자들은 이독실의 설명을 들으면서 제프리 변호사와 외신기자들은 “설명을 너무 잘한다”라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tvN‘외계통신’는 매주 목요일 밤 12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