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우조선해양, 1,770억 원의 영업이익 → 3분기 연속 흑자…“경영정상화 문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3분기 1770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3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14일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7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6%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2조1973억원으로 9.2% 줄었고, 당기순손실 323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7월 매각된 대우망갈리아조선소가 대우조선해양의 종속회사에서 제외됨에 따라 약 4600억원 규모의 처분손실이 발생해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3분기 실적은 시장이 예상한 컨센서스(전망치 평균)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증권가는 대우조선해양의 3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2조1998억원, 영업이익 1369억원을 예상했다. 

올 들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7050억원이다. 생산을 통한 영업이익이 4000억원이며, 드릴십 매각, 각종 충당금 환입 등 일회성 이익이 3000억원이다. 

주력제품인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과 초대형원유운반선 등을 연속 건조하며 생산성이 크게 향상했고 해양플랜트의 추가공사(change order) 확보도 흑자에 기여했다고.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생산성 향상과 지속적인 영업이익으로 회사의 체력이 점점 좋아지는 등 경영정상화의 문턱에 들어섰다”며 “약속한 자구계획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