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외상외과 전문의 이국종 교수, 에세이 ‘골든아워’ 인기몰이…학력 및 나이에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외상외과 전문의 이국종 아주대 교수의 에세이 ‘골든아워’가 인기몰이를 이어가며 선두권에 바짝 다가섰다.

교보문고가 26일 온·오프라인 도서 판매량을 집계해 발표한 10월 셋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골든아워’는 전주 대비 판매량이 2.6배 증가하면서 여섯 계단을 훌쩍 뛰어 3위까지 치고 올랐다.

‘골든아워’는 오랫동안 선두 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한 야쿠마루 가쿠의 ‘돌이킬 수 없는 약속’, 백세희의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를 위협하기 시작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 교수가 국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열악한 국내 응급의료 체계 현실을 고발하는 등 언론에 자주 노출된 영향도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이국종 교수는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의사이자, 국내 중증외상분야의 최고 권위자다.

현재 아주대학교 대학원 의학 석, 박사 과정을 거쳐 현재 아주대학교병원 중증외상센터장, 아주대학교 병원 외상외과장과 의과대학 교수를 겸하고 있다.

그는 1969년 생으로 만 48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