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하나식당’ 최정원, 나혜미와의 호흡? “굉장히 잘 맞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하나식당’ 최정원, 나혜미가 서로 간의 호흡에 대해서 전했다.

14일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영화 ‘하나식당’의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최낙희 감독, 최정원, 나혜미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하나식당’은 치열하게 살아가는 모두에게 필요한 행복에 관한 맛있는 성찰, 바디 빛 감성 힐링 무비이다.

그동안 CF 감독으로 활발하게 활동해온 ‘하나식당’의 최낙희 감독. 이번 ‘하나식당’이 그의 첫 장편 연출 데뷔작이다.

최낙희 감독은 자신의 데뷔작인 ‘하나식당’의 작품 설명에 대해 “‘하나식당’은 편안하게 보실 수 있는 따뜻한 영화이다. 가을에 지쳐있는 삶에 힐링을 주는 따뜻한 영화다”라고 설명했다.

영화 ‘하나식당’ 스틸컷
영화 ‘하나식당’ 스틸컷

이번 ‘하나식당’에서 따뜻한 식당 주인 ‘하나’ 역을 맡은 최정원은 “저희 영화는 힐링이 되는 영화다. 제가 맡은 ‘하나’라는 캐릭터는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지만 남은 인생을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살아가는 캐릭터다”라며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전했다.

‘하나식당‘에서 지친 삶 속에서 여유를 찾아가는 알바생 ‘세희‘역을 맡은 나혜미는 “영화 시사회는 처음이라 많이 떨리고 긴장된다. 영화 재밌게 봐주셨는지 궁금하다. 이번 영화 ‘하나식당’은 정갈한 음식과 예쁜 배경 이 있는 영화다. 저희들의 이야기들을 보시면서 마음이 따뜻해졌으면 좋겠다. 영화에서 ‘세희’라는 역할은 처음에는 많이 소심하고 좌절감이 많이 남은 상태지만 ‘하나식당’을 가면서 많이 밝아지고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아이다”라며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하나식당’에서 나혜미는 최정원이 있는 식당의 알바생으로 우연히 일을 하게 된다. 그렇게 서로를 알아가면서 배워가고 성장하는 둘.

영화 ‘하나식당’ 스틸컷
영화 ‘하나식당’ 스틸컷

최낙희 감독은 최정원과 나혜미의 캐스팅 이유에 대해 “일단 저는 두 배우들의 케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하나’와 ‘세희’가 가면 갈수록 서로 닮아가는 느낌을 내고 싶었다. ‘하나’라는 캐릭터는 시한부 인생을 살아가기 때문에 영화에서 조금조금씩 말라가는 것을 표현했으면 좋겠다 생각했고 굉장히 주변 사람들에게 시크하지만 옆에 있는 사람들을 챙겨주는 이미지였으면 좋겠다 생각했다. 이러한 이미지로 여러 배우들과 미팅했을 때 최정원 씨가 맞을 것 같다 라는 생각을 하게 돼서 캐스팅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희’라는 캐릭터는 천방지축 하고 사회에서는 모든 걸 다 해봤는데 다 자기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결국 죽는 건 자기 선택이라는 생각에 죽기로 결심하지만 ‘하나 식당’을 가면서 다시 자기의 처음 발랄했던 삶을 찾아간다, ‘세희’라는 캐릭터에 나혜미 씨의 연기가 맞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됐다. 최정원과 나혜미 두 배우들이 너무 완벽한 호흡을 보여줘서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라고 언급했다.

완벽한 호흡을 보여줬다는 둘. 이에 최정원과 나혜미는 본인의 캐릭터에 대해서 어떤 생각이 들었으며 또 서로 간의 호흡에 대해 어땠는지 궁금했다.

영화 ‘하나식당’ 스틸컷
영화 ‘하나식당’ 스틸컷

이에 최정원은 “우선 ‘하나’라는 캐릭터는 본인이 아픈데도 불구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따뜻한 친구다. 따뜻함도 있으면서 굉장히 자기 일을 열심히 하려고 한다. 이번 ‘하나’라는 캐릭터를 하는 동안 마음속으로 힐링이 됐고 오키나와 장소가 치유가 됐고 스스로 힐링이 됐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나혜미는 본인의 캐릭터에 대해 “‘세희’라는 캐릭터는 현실 속에서 좌절을 많이 겪고 고민이 많은 캐릭터지만 오 키나오에서 ‘하나’를 만나면서 밝아지는 매력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그는 최정원과의 호흡에 대해 “연기를 하거나 안 하는 시간에도 정원 언니(최정원)와 감독님이 잘 챙겨줬고 조언을 해주셔서 처음부터 끝까지 촬영을 하게 된 건 오랜만이라 많이 긴장했었는데 잘 이끌어주셔서 잘 따라가려고 노력했는데 흐름에 잘 맞게 촬영이 잘 된 거 같아서 좋았다”라며 최정원과의 호흡에 대해 설명했다.

힐링을 볼 수 있는 영화 ‘하나식당’은 오는 22일 극장가를 찾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