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B증권, 펀드 엘리엇 주주 환원 요구 서한에 입장 표명…“논란 최소화하는 현대글로비스 중심 지배구조 변화 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KB증권이 엘리엇의 주주 환원 요구 서한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14일 KB증권은 미국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이 현대차그룹에 초과자본금 주주 환원 등을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한 것을 두고 주주총회를 앞둔 설득 작업이라고 풀이했다.

전날 엘리엇은 현대차그룹 이사진에 보낸 서신에서 컨설팅사 콘웨이 맥켄지의 보고서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강성진 연구원은  “이번에 엘리엇이 전달한 서한의 내용은 새롭지 않다” 며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과도한 보유현금을 주주에게 환원하라는 기존 주장을 독립적 컨설팅 업체 분석을 통해 다시 한 번 제시한 것” 이라고 언급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어 “현대차그룹이 새로운 지배구조 변경안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선제적으로 주주들을 설득함으로써 향후 있을 수 있는 주총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려는 노력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논란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지배구조 변화를 준비할 것”이라며 “외국인 지분율이 높은 현대차(46.4%), 현대모비스(48.1%) 등의 주총을 최소화하고 주주구성이 유리한 현대글로비스 중심 지배구조 변화를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