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로스트아크(로아), 13일 긴급점검 보상 안내…정기점검 후 업데이트 내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로스트아크(로아)가 13일 긴급점검 보상을 안내했다.

14일 로스트아크 측은 홈페이지에 “11월 13일(화) 프로키온 긴급점검 및 장애 보상 안내” 공고를 올렸다.

이번 긴급점검 보상은 2018-11-13(화) 15:00 ~ 2018-11-13(화) 16:00까지, 프로키온 서버 내 접속한 모든 캐릭터로 알려졌다.

로스트아크

지급 내용은 실리안의 지령서 (1개), 부활의 깃털(3개)다.

또한 아래는 14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 내역이다.

[캐릭터]

무도가 계열의 특정 머리 방어구가 캐릭터 정보창에서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자동 이동 중 특정 연출이 발생하면 자동 이동이 중지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스킬]

서머너 소환수 '슈르디' 트라이포드 '짜릿한 빛' 적용 시 슈르디가 생성하는 전격 디버프의 피해량이 낮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서머너 '방출된 의지' 트라이포드 '모래 바람'과 '폭풍 쇄도' 사용 시, 모래 바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서머너 '방출된 의지' 트라이포드 '혹한의 바람' 적용 시 적용되는 디버프 설명이 실제와 다르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서머너 '마력의 결정체' 트라이포드 '얼음 결정' 적용 시, 툴팁과 다르게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바드 '음표 뭉치' 트라이포드 '얼어붙은 음표' 적용 시, 툴팁과 다르게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바드 '음파 진동' 트라이포드 '얼어붙은 핵' 적용 시, 발생하는 디버프 설명이 툴팁과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바드 '사운드 쇼크' 트라이포드 '싸늘한 쇼크' 적용 시 생성되는 디버프 이름이 잘못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트라이포드 '짜릿한 춤' 효과의 툴팁 설명과 실제 효과가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트라이포드 '짜릿한 춤' 효과 적용 시에 발생하는 디버프 이름이 '감전'으로 잘못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공사 '섭물진기' 사용 직후 바로 회피기로 캔슬 시, 캐릭터에 스킬 이펙트가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공사 '난화격' 트라이포드 '확실한 일격 ' 적용 시 피해량이 낮아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공사 '낙영장' 트라이포드 '약점포착' 적용 시 툴팁에 기재된 피해량과 실제 피해량이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배틀마스터 '월섬각' 트라이포드 '강렬한 전격'과 '만월각' 적용 후 근접하여 스킬 사용 시, 마무리 공격이 적중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호크아이 '차징 샷' 트라이포드 '정조준'의 효과가 잘못 적용되어 있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블래스터 포탑 스택 충전 중 다른 지역 이동 시 스택이 충전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블래스터 기상 액션을 사용할 경우 마나가 소모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워로드 '갈고리 사슬' 트라이포드 '족쇄'와 '넓은 타격' 적용 시, '족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워로드 '방어 태세' 상태에서 스킬 프리셋을 변경 시, 방어 태세 이펙트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워로드 '리프 어택' 트라이포드 '낮은 충격' 적용 시 천천히 연결하면 방향 전환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버서커 '휠윈드' 트라이포드 '갈라진 칼날' 적용 시, 트라이포드 조합에 따라 외곽 범위의 PvP 경직 타입이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버서커 '체인 소드' 트라이포드 '탁월한 기동성' 적용 시, 이동 거리가 툴팁과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버서커 '숄더 차지' 트라이포드 '지진 효과' 적용 시, 경직 시간 감소 효과가 PvP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버서커' 숄더 차지' 트라이포드 '지진 효과' 적용 시, 지진 범위가 툴팁과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전투]

무도가 프롤로그 '마기에 휩싸인 호동'과 전투 중, 무력화가 발생한 상황에서 체력이 1 이하가 되었을 때 연출이 즉시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전사 프롤로그 서클사이드 던전에서 '시리우스의 재림' 장착 후, '숄더 차지' 스킬을 사용하면 동결이 발동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전사 프롤로그 서클사이드 던전에서 보스 듀라이크가 '시리우스의 재림' 아이템 효과인 동결에 걸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전사 프롤로그 서클사이드 던전에서 보스 듀라이크의 체력이 일정량 소모되면 일정 시간 발동되는 속도 증가 버프를 걸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영혼 수확 횟수 증가 아이템을 사용 후 재접속 시, 가디언 보고서에 총 수확 가능 개수와 수확한 개수가 실제와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이벤트 카오스 던전 보상으로 비밀 지도를 지급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메데이아, 고요한 안식의 섬, 기회의 섬의 에포나의 의뢰 퀘스트가 제거됩니다. 
베른 북부 고르곤의 둥지의 '마수 사냥' 퀘스트의 위치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바루투의 선물' 퀘스트 진행 중, '탈 것' 아이템을 던전에서 사용하는 경우 메인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항해 맵의 '바다에 잠든 배' 퀘스트 진행과 관련된 난파선 인터랙션 오브젝트에 퀘스트 마크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항해 맵의 협동, 경쟁형 퀘스트에서 출력되는 안내 메시지와 종료 메시지가 겹쳐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고요한 안식의 섬에서 히든 퀘스트를 진행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다른 캐릭터가 사자탈의 사자춤 스킬(Q)를 사용하면 주변 캐릭터의 탈 것 탑승 및 공용액션이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장비 제작 UI에서 속성 무기 툴팁 확인 후, 무속성 무기 툴팁 확인 시 툴팁에 속성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에포나 의뢰 즉시완료 시 '토큰, 상자류, 에포나의 주머니, 행운의 정수' 등 보상 정보가 채팅창에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특성 변환 창에서 소지품 가방 또는 창고 내 아이템만 출력되게 설정 후, 아이템 선택 시 착용 중인 아이템이 특성 변환 대상으로 등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스트아크 샵]

성장 축하 패키지 상자의 툴팁에 '크리스탈'이라는 단어가 연속 2번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패키지 상품 구매 시 마일리지가 적게 적립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크리스탈이 부족할 때 출력되는 메시지의 '확인' 버튼 클릭 시, 패키지의 크리스탈 카테고리로 이동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미리보기에서 감정표현 리스트에 스크롤바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소지한 재화가 부족할 때, 금액이 붉은색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정보창에서 아바타 미리보기 옵션을 끈 뒤, 로스트아크 샵의 아바타 상품 클릭 시 옵션으로 끈 아바타가 미리보기에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스트아크 샵에서 선물하기 시도 시, 출력되는 선물 대상 선택 리스트에 친구 UI의 모든 캐릭터명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상품이 없는 카테고리 확인 시 하단 페이지가 1/0 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선물을 받았을 때, 받은 캐릭터의 인게임 캐시샵에 수령함 버튼에 N 표시가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항해/섬]

기회의 섬에 낚시 생활레벨 1랭크도 이용할 수 있는 낚시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항해 정박 모드에서 로스트아크 샵을 빠르게 오갈 경우, 화면이 고정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해적마을 아틀라스 섬의 암거래 상인 NPC가 일부 직업군의 아이템만 판매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베아트리스의 축복' 효과 중, 선박 이동 속도 증가를 정박모드에서 확인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해양 생물 중 '오징어'가 사용하는 스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항해 스킬 툴팁에 '스킬 레벨보다 높은 레벨의 장소에서 아이템 습득 시도 시, 높은 피로도를 소모하고 기대 보상이 낮다'는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소지품이 가득 차 있을 때 모험물 발견 시, 우편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항해에서 모험물을 찾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각 모험물 탐색 기술 툴팁에 추가하였습니다.
유령선 내부의 부정한 기운이 특정 조건에 의해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황금어장과 끌망의 보상을 조정하였습니다.
대성공 시의 보상량을 증가시켰습니다.
대성공 시에는 상위 등급의 물고기가 확정 획득됩니다.
심해어의 드랍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황금어장 관련 물고기들의 명칭과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투명한 피라미 → 기에나 청어
붉은 새우 (변경 없음)
노란줄무늬 납작어 → 알록달록 농어
검은등 청어 → 바다 장어
줄무늬 황어 → 검은빛 황어
청록색 구라미 → 푸른빛 구라미
실러캔스 (변경 없음)


[호감도]

보유 성향 포인트가 부족한 상태에서 베아트리스의 호감도 활성 시 선물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호감도 아이템의 획득처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인터랙션 오브젝트]

일부 인터랙션 오브젝트를 여러명이 함께 터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붐블링 아일랜드의 '축제를 준비하자' 퀘스트 진행 도중, '이동가루' 인터랙션 오브젝트를 마우스로 터치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탈 것]

탈 것을 탄 상태에서 자동 이동 시, 특정 연출이 발생하면 자동 이동이 중지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다른 캐릭터가 탈 것 위에 서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카드 배틀]

경험치 카드의 귀속 여부를 캐릭터에서 계정 단위로 변경하였습니다.
카드를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칭호]

칭호 '불사신'의 획득 조건이 실제 획득 조건과 다르게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원정대]

업적 달성 보상이 토큰 아이템인 업적을 완료하면 우편에 '기에나 전용 선원의 증표'가 들어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존에 업적을 달성하셨으나, 기에나 전용 선원의 증표를 획득하시지 못한 모험가분들께는 우편을 통해 해당 토큰 아이템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환경설정]

환경설정 비디오 설정의 '21:9 강제 설정' 옵션 체크 시, 로딩 화면에서 좌우에 유격이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각인]

구슬동자' 각인 전용 에테르와, '에테르 강화' 각인으로 강화된 에테르의 툴팁 설명이 실제 효과와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번개의 분노' 각인 3단계 각인 효과 발동 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번개의 분노' 각인 3단계에서 2단계에 해당하는 피해가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커스터마이징에서 특정 클래스의 특정 프리셋 아이콘 리소스가 실제로 적용되는 외형 리소스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실리안의 지령]

플래티넘 필드 '로나운 영지'에서 버섯이 출현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매칭 콘텐츠 이용 후 /탈출로 이탈하였을 경우 파티가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플래티넘 필드 입장 전, 첫 번째 제한 사항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큐브 입장 후, 다시 입장 전 위치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큐브 다이아몬드 상자에서 등장하던 '큐브 비전'이 실버 상자에서 나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승리의 문장]

승리의 문장 첫번쨰 플레이트를 잠금 해제할 때, 홈이 랜덤하게 열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디스트로이어 영광의 문장 아이템인 '문장:중력갑옷'의 이름이 '문장:블랙홀'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디스트로이어 승리의 문장 '문장:중력갑옷' 툴팁에 설명이 잘못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워로드 '문장:근성'을 적용 후 방어 태세 활성화 시, 5초 뒤부터 체력이 회복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생활레벨]

식물채집 '활력의 정수'가 툴팁과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먹구름 토끼의 수렵물 랭크가 잘못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고고학 보물상자에서 인터랙션하던 중 행동을 취소하면, 상자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사전/캘린더/이정표]

캘린더 추천 컨텐츠의 툴팁에 출석 이벤트 시간이 잘못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캘린더 날짜 추천 컨텐츠 심볼 툴팁에 콘텐츠의 종료 시간이 시작 시간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캘린더 날짜 추천 컨텐츠 심볼 툴팁에 콘텐츠 스케줄이 카테고리를 정렬 기준으로 사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캘린더에 등록된 일부 섬의 기대보상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이정표의 '증명의 전장' 콘텐츠 3종의 카테고리가 멀티가 아닌 싱글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이정표에 엘리트 큐브의 기대보상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정표 필드보스의 기대보상이 골드가 아닌 실링으로 잘못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사전 카테고리 '아바타' 클릭 시, '검투사'의 아이템들만 리스트에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상점]

상점 내 물품 중 한정 판매로 판매되는 일부 아이템이 품절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상점에서 판매하는 '탈 것',' 감정 표현' 아이템의 경우 중복 구매가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

협동 퀘스트 진행 시, 퀘스트 미니 정보창에 다른 퀘스트의 완료 연출이 다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미니 정보창에 표시되는 퀘스트 목표 중 일부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본인이 찍은 목적지 공유 정보에 캐릭터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파티 상태에서 목적지 공유 후 지역을 이동하면 알림 심볼이 깜빡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MAP]

모코코마을의 우편 NPC 로드로드 주변 언덕에서 회피기 사용 시, 캐릭터가 지형에 끼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섬 지역맵 공간에서 '목적지 공유'로 특정 지점을 공유하는 경우 심볼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타] 

서버 대기열에 걸린 상태에서 서버 리스트의 서버를 더블클릭 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접속이 불가능한 서버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접속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최초 1회만 출력되어야할 조작 방식 선택 UI가 기존 계정에서 인게임 진입 시도 시에도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소지품 가방 및 창고]

창고 내 개인창고 보관함 중 1개의 보관함에만 아이템을 보관 후, 아이템이 보관되지 않은 보관함을 정렬 시도 시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미니 정보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퀘스트 미니정보창 영역에 아이템을 드래그하면 아이템을 파괴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화폐거래소]

서버 점검 시 로열 크리스탈 매물 등록이 만료되면 로열 크리스탈이 자동으로 들어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매칭 콘텐츠에서 화폐거래소를 출력하면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사운드]

지그문트의 힘 연출 전 게임을 종료할 시, 사운드가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크라테르의 심장에서 모노레일 이후의 구간부터 게임 종료 시 사운드가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