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힙합 등용문 ‘쇼미더머니’ 역대 우승자는 누구?…‘아이콘(iKON) 바비-비와이-나플라’

  • 강태이 기자
  • 승인 2018.11.13 23: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태이 기자] 매 시즌마다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쇼미더머니’.

‘쇼미더머니’에 출연하는 것만으로도 톱스타의 길을 걷게 된다.

힙합 등용문으로 불리는 ‘쇼미더머니’ 역대 우승자에 대해 알아보자.

그 주인공은 바로 아이콘(iKON) 바비, 비와이, 나플라다.

아이콘 바비-비와이-나플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쇼미더머니 3’ 우승자 아이콘(iKON) 바비.

아이콘 바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015년 아이콘으로 데뷔하며 얼굴을 알린 바비.

아이콘은 ‘취향저격’, ‘이별길’ 등 발매하는 곡마다 큰 사랑을 받으며 음원차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는다.

특히 국민송으로 자리 잡은 ‘사랑을 했다’는 초등학생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초통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히트곡을 작사, 작곡한 사람은 바로 바비다.

랩 실력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에서도 남다른 능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패션감각 또한 뛰어나 패셔니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그런 그는 완벽에 가까운 랩 실력으로 지난 2014년 방영된 ‘쇼미더머니 3’에서 우승을 차지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출연 당시 아이돌이라는 타이틀로 많은 악플 시달렸지만 그 모든 걸 이겨내고 우승을 해 더욱 이목이 쏠렸다.

아이콘은 지난 10월 1일 ‘이별길’로 컴백해 많은 사람을 받았다.

 

‘쇼미더머니 4’ 우승자 비와이.

비와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비와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쇼미더머니 4’에서 아쉽게 예선 탈락한 비와이는 탈락 후 더 많은 기회와 인기를 누렸다.

그러면서 그는 다음 시즌인 ‘쇼미더머니 5’에 다시 도전해 우승을 차지했다.

비와이는 1차 예선부터 남들과 다른 실력을 선보이며 ‘쇼미더머니 5’의 중심 멤버가 되었다.

그는 매 공연마다 히트곡을 남겼으며 특히 그레이가 프로듀싱한 ‘Forever’라는 곡이 큰 사랑을 받아 비와이라는 래퍼를 대중들에게 확실히 각인시켰다.

이후 ‘DayDay’, ‘쌈박자’ 등 그만의 스타일이 담긴 곡을 선보여 음원차트 1위를 놓치지 않았다.

현재 그는 ‘쇼미더머니 777’에서 슈퍼비와 무대를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쇼미더머니 777’ 우승자 나플라.

나플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나플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난 9일 종영한 ‘쇼미더머니 777’의 우승자인 나플라는 LA를 중심으로 활동하다 2016년부터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본격적인 활동을 펼쳤다.

그는 유튜브와 피처링을 통해 조금씩 인지도를 쌓아왔다. 특히 ‘WU’라는 곡이 큰 사랑을 받으며 힙합 팬들에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쇼미더머니 777’ 시작부터 강력한 우승후보로 언급되어 온 나플라는 본선 1차 경연에서 홀로 무대를 채우며 그의 실력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방송에서 선보인 그의 무대는 최단기간 조회수 100만을 달성하는 것은 물론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파장을 일으켰다. 

나플라 나이는 1992년생으로 올해 27살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