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바다, ‘블루오션’으로 화룡점정…‘몽환적 슬픔의 신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지혜 기자) 이바다가 신보와 함께 돌아온다.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컬러(Color)’ 콘셉트 앨범의 마지막 작품 ‘블루오션(Blue Ocean)’을 발매한다.

‘블루오션’은 이바다 본연이 가진 몽환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슬픔을 담아낸 작품으로, 앞서 ‘핑크오션’과 ‘블랙오션’을 통해 이바다의 숨겨진 매력을 드러낸 바 있다.

이번 앨범에서는 이바다 특유의 음악적 색채를 가장 진하게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타이틀곡 ‘수채화’를 비롯해 ‘파란꽃’, ‘물감’, ‘믿고 싶은 대로 믿어요’ 등 이바다에 빠질 수 밖에 없는 매력적인 트랙들이 수록되어 있다.

먼저 타이틀곡 ‘수채화’는 사랑할 때 끝내는 사랑이 가장 아름다울 수 있다는 은유적 메시지가 녹아있다. 새벽안개와 밤하늘, 그리고 창문을 캔버스로 이바다가 가진 사랑에 대한 기억들을 그려낸다. 특히 혼자만의 시공간에서 사랑을 떠올리고, 그려보는 심상은 이바다의 감성적이고 따뜻한 목소리로 표현했다.

이바다 ‘블루오션(Blue Ocean)’ / 누플레이 제공
이바다 ‘블루오션(Blue Ocean)’ / 누플레이 제공

이어서 첫 번째 트랙 ‘파란꽃’은 기타와 피아노 연주, 곡의 구성에 따라 바뀌는 그의 표현력이 눈에 띄는 곡이다. ‘네 몸에 네가 피어버려서 슬픈 향기가 가득하다’고 말하는 후각적인 부분들과 촉각을 표현한 가사가 눈에 띈다.

끝으로 두 번째 트랙 ‘물감’은 에코브릿지의 작품으로 자연스럽게 타이틀곡 ‘수채화’로 이끌어 내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이다.

특히 이바다의 신보 ‘블루오션’은 ‘컬러(Color)’ 콘셉트 앨범을 완성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그동안 ‘색’을 주제로 한 콘셉트를 보여주며 보다 넓은 스펙트럼을 선보인 이바다는 에코브릿지의 프로듀싱을 통해 자유로운 영혼에 완성도를 더했다.

그의 컬러 콘셉트 앨범의 완성 ‘블루오션’과 타이틀곡 ‘수채화’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