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숙명여고 쌍둥이 문제유출 사건’, 학부모 측 환영의 뜻 보여…자매 ‘퇴학’ 조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숙명여고 쌍둥이 문제유출 사건’과 관련해 숙명여고 학부모들이 환영의 뜻을 보였다.

12일 ‘숙명여고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측은 경찰 수사결과에 대한 입장문을 통해 “2학기 중간고사 이전 수사종결을 바란 만큼 때늦은 발표에 아쉬움이 있지만, 사필귀정의 수사결과를 환영한다”고 전했다.

비대위는 “전 교장은 쌍둥이의 죄는 공부를 열심히 한 것밖에 없다는 망언을 하며 부녀를 옹호했다”며 “답안지 유출을 묵인 또는 방조한 것으로 의심하기 충분한 교장과 교감을 불기소 처리한 점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어 “이제 학교는 시험 부정행위 학생들에 대한 자퇴서를 반려하고 학칙에 따라 (성적을) 0점 처리하고 퇴학시켜야 마땅하다”며 “등수와 우수교과상을 도난당한 2학년 학생들에 대한 성적 재산정에 조속히 착수하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제공

이날 경찰 수사결과를 지켜본 숙명여고 2학년 학생의 한 학부모 역시 “진실이 세상에 알려져 다행이다”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기도 했다.

다만 “남아있는 문제는 상처를 치유하는 것인데 학교는 아직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며 책임자의 처벌과 사과를 요구했다.

현재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쌍둥이 자매의 시험 결과가 그대로 유지돼 2학년 학생들이 피해를 볼 수 있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적지 않았다.

학부모 이 모 씨는 “아직 해결된 게 아무것도 없다”며 “내년 여름방학이면 수시 원서를 써야 하는데 쌍둥이 성적을 하루라도 빨리 재산정해야 교과우수상 등이 반영된다”고 불만을 내비쳤다.

한편 수상의 경우 전 교무부장 A씨 부녀에 대한 ‘기소의견’ 송치로 일단락 됐으며 쌍둥이 자매는 ‘퇴학’ 당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