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천서 주사 맞고 사망, 4명 중엔 초등생까지 포함...경찰 “부검 결과 나와봐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인천에서 지난 9월 병원 주사 처방을 받은 환자 3명이 잇따라 숨진데 이어 초등학생 환자 1명이 숨지는 사건이 또 발생했다. 

주사 처방을 받은 요인이 단순 감기나 복통 증세라는 점과 경찰 수사에도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12일 인천 연수경찰서에 따르면 11일 오후 3시 38분께 인천시 연수구 한 종합병원에서 초등학생 A(11)군이 장염 치료제 수액 주사를 맞던 중 숨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자인 병원 관계자는 경찰에서 “A군은 오후 3시께 감기와 복통 증상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았으며 피검사에서 염증 수치가 높게 나와 장염 치료제를 섞은 수액 주사를 처방받았다”며 “그러나 30여분 만에 의식을 잃었으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끝내 숨졌다”고 진술했다.

앞서 A군은 장염 증상을 보여 한 개인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지만,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이 종합병원을 찾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사인을 밝히고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A군의 시신을 부검 의뢰했다”며 “병원 측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인천에서는 이번 사례를 포함해 환자가 병원에서 주사를 맞고 숨지는 사건이 두달여 사이 총 4건 발생했다.

올해 9월 3일 남동구 한 의원에서는 60대 여성 2명이 원기회복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른바 ‘마늘주사’를 맞은 뒤 패혈증 쇼크 증상을 보였다. 이들 중 한 명은 병원 치료를 받던 중 나흘 만에 숨졌다. 사인은 ‘세균성 패혈증’으로 알려졌다.

9월 13일 부평구 한 개인병원에서도 50대 여성이 항생제와 위장약을 섞은 수액 주사를 맞은 뒤 같은 날 오후 6시 25분께 심정지 증상을 보이다가 17분여 만에 숨졌다.

연수구 한 병원에서는 9월 26일 가슴 통증을 호소하고 설사와 복통 증상을 보이던 40대 남성이 주사를 맞은 뒤 2시간 30여분 만에 숨졌다.

경찰은 숨진 환자들의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 의뢰하고 사인을 조사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정확한 경위는 드러나지 않고 있다.

보건당국도 예의주시하고 있다.  

인천시 보건정책과 관계자는 “마늘주사 건을 제외하면 감염 문제가 없기 때문에 수사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면서도 “향후 예방 차원에서 병원들의 응급처치나 환자 접근법 등을 점검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