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맨체스터 더비’서 맨시티vs맨유 3-1 완승…‘단독 선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진솔 기자) ‘맨체스터 더비’에서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의 승부에서 완승하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12일(한국시간) 맨시티는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유와 프리미어리그 홈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맨시티는 전반 12분 다비드 실바가 첫 골을 넣었다. 라힘 스털링의 왼쪽 크로스를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있던 베르나르두 실바가 중앙으로 넘겼고, 이를 실바가 한 박자 늦은 슈팅으로 선취 골을 기록했다.

전반을 1-0으로 마친 맨시티는 후반 초반 세르히오 아궤로의 추가 골로 도망갔다.

아궤로는 역습기회에서 리야드 마레즈와 공을 주고받은 뒤 오른쪽 측면을 직접 돌파해 골을 넣었다.

그러나 맨시티는 후반 13분 만회 골을 허용했다. 상대 팀 로멜루 루카쿠의 역습 침투를 골키퍼 에데르송이 막으려다가 반칙을 범해 페널티킥 기회를 내줬다.

맨유 키커 앙토니 마르시알은 침착하게 슈팅해 골을 넣었다. 1골 차로 쫓긴 맨시티는 후반 41분 알카이 귄도간의 쐐기 골로 승부를 갈랐다.

귄도간은 왼쪽 크로스를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잡아 손쉽게 골을 넣었다.

이날 맨시티는 점유율 65%를 기록하는 등 경기를 지배했다. 맨유의 유효슈팅은 단 1개에 그칠 정도로 빈공에 시달렸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맨시티는 10승 2무 승점 32점으로 2위 리버풀과 승점 2점 격차를 유지했다. 맨유는 올 시즌 6승 2무 4패 승점 20점으로 8위까지 추락했다.

아스널은 울버햄프턴과 홈경기에서 점유율 72%를 기록하고도 1-1 무승부에 그쳤다. 아스널은 최근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선두권 싸움에서 처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