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캘리포니아 산불, 25명 사망 110명 실종…트럼프 “정부 관리부실 때문, 지원금 중단하겠다” 발언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와 남부 등 3곳에서 동시에 산불이 발생했다.

샌프란시스코 북동쪽에서 시작된 '캠프 파이어는 시에라 네바다산맥 산간마을 파라다이스를 모두 불 태웠다.

현재까지 25명이 숨졌고 실종된 사람만 100명이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바람이 강해 진화에 애를 먹으면서 사망자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11일 오전까지 9명이 희생된 것으로 집계됐지만 이후 수색작업에서 14명이 더 숨진 채 발견됐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소방대원들이 밤새 진화 작업을 벌였지만 강한 바람과 건조한 날씨 때문에 진화율은 20%에 불과하다.

모두 25명이 숨졌지만 잿더미로 변한 주택가에서 수색작업이 벌어지고 있어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종자도 110여 명에 달하고 주민 30여만명이 대피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산불이 캘리포니아 주 정부의 관리부실 때문이라며 연방 지원금을 중단하겠다고 밝혀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대해 소방관 노조 측은 산불 방지 최전선에 있는 수천명의 소방관에 대한 부끄러운 공격이라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