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애플(Apple), 아이폰X 터치스크린 오작동 인정…“무상 교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애플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아이폰X 일부 기기에서 터치스크린이 오작동 결함을 발견했다고 공식 인정했다. 

애플은 문제가 있는 기기의 경우 디스플레이 패널을 무상 교체키로 했다.  

11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일부 기술자들은 일부 아이폰X 일부 기기에서 화면을 터치했을 때 간헐적으로 반응하지 않은 경우가 나타났다고 보고했다. 또 일부 장치는 손대지 않아도 반응하는 디스플레이를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 

아이폰X 지난해 11월 판매를 시작했으며, 아이폰XS와 아이폰XR 모델이 지난 9월에 출시되며 생산이 중단됐다. 앞서 사용자들은 최근 몇 달간 터치 스크린 문제를 지적해 왔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하지만 애플은 아이폰X 스크린 문제에 대한 보고에 반응을 보이지 않다가 오작동을 인정하고 결함이 있는 장치를 무료로 스크린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애플은 또 13인치 맥북 프로의 일부가 데이터 손실과 드라이브 고장을 초래할 수 있는 문제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랩톱은 지난 6월부터 올해 6월까지 128GB 또는 256GB 용량으로 판매됐다. 애플은 해당 시용자들에게 “노트북을 가능한 빨리 서비스 받으라”고 권고하고, 무료 수리를 제공키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