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리안좀비’ UFC 정찬성, 11일 로드리게스와 맞대결…경기 중계는 어디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8.11.11 10:5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지 기자]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로드리게스와 맞붙는다.

11일 오전 11시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펩시 센터에서 펼쳐지는 ‘UFC Fight Night’ 페더급에 출전하는 정찬성은 로드리게스와 만나 승부를 펼친다.

중계는 SPOTV NOW (유료)에서 이루어지며, 경기 VOD는 네이버스포츠, 네이버TV, SPOTV YouTube에서 만나볼 수 있겠다.

정찬성 vs 로드리게스 경기 일정
정찬성 vs 로드리게스 경기 일정

한편, 과거 한 방송에서 정찬성은 UFC내의 빈번한 욱일기 사용에 대해서도 안타까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MC들이 “목표는 무조건 1등, 그 이유가 챔피언이 되서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고”라고 묻자 정찬성은 “욱일승천기, 전범기 라고 하지 않나. 미국인들은 욱일기에 대한 개념이 별로 없다. 선수들도 욱일기가 들어간 의상을 입거나 문신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 유명 격투기 브랜드에서 욱일기 문양이 들어간 의상을 만들고, 유명 선수가 그 의상을 입고 나왔다. 국내 격투기 카페에서 문제가 불거졌고, 카페 회원들이 연락을 취했지만 답장이 없었다더라”면서 “그래서 내가 나서면 알아는 주겠다 싶었다. 그 회사에서도 사실을 알게 돼 의상을 만들지 않기로 했고, 그 선수도 사과를 전했다”고 말했다.

이후 여러 차례 UFC에 문제 제기를 했지만, 큰 변화가 없었다고. 정찬성은 “내가 챔피언이 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게 욱일기가 나올 수 없게 하는 거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정찬성은 2011년 ESPN 올해의 서브미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