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망한 故 윤창호 아버지 “음주운전 폐해에 경종 울린 사건”…법률 강화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음주운전 사고로 안타깝게 사망한 윤창호 씨의 아버지가 힘겹게 입을 열었다.

9일 만취 운전자가 몰던 차량에 치여 뇌사 상태에 빠졌던 윤창호(22) 씨가 끝내 눈을 감았다.

이에 윤창호 씨의 아버지 윤기현(53) 씨는 눈물을 쏟으며 “가족과 아들 친구 모두가 창호가 기적적으로 소생하기를 바랐는데 너무나 안타깝게 떠나고 말았다”며 “창호는 우리 사회에 ‘음주운전 근절’이라는 큰 화두를 던지고 갔다”고 말했다.

이어 “창호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제안한 대로 오는 15일 본회의에서 ‘윤창호 법’이 상정돼 통과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故 윤창호 / 연합뉴스
故 윤창호 / 연합뉴스

윤씨는 “음주운전 폐해와 관련해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렸다고 생각한다”며 “창호의 죽음이 헛되지 않고 의로운 죽음이 되기 위해 국민이 음주운전의 폐해를 준엄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로 위 살인행위’ 음주 운전자를 강력하게 처벌하는 법률을 만들어 달라고 호소하고 ‘윤창호 법’ 제정을 위해 앞장선 고인의 친구들도 친구의 죽음을 안타까워했다.

윤창호 씨 친구들은 “창호가 워낙 정의롭고 법을 잘 지키던 친구였기에 윤창호 법을 발의할 수 있었다”며 “윤창호법이 통과된다면 앞으로 무고한 희생이 줄어들고 많은 사람이 경각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족과 윤창호 씨 친구들은 군 복무 중이던 고인이 현충원에 안장되기를 바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