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종로 고시원, 화재로 7명 사망 참극…쪽방 스프링클러 없이 “전열기서 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뉴스룸’에서는 서울의 도심 고시원에서 불이나 많은 사상자들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9일 방송된 jtbc‘뉴스룸’에서는 9일 오전 5시께 서울 종로구 관수동 청계천 인근 국일고시원에서 일어난 불로 7명이 사망하고 황모(66)씨 등 11명이 다쳤다는 보도를 했다.

 

jtbc‘뉴스룸’방송캡처
jtbc‘뉴스룸’방송캡처

 

화재 원인은 한 거주자가 쓰던 전열기 문제로 보이며, 스프링클러도 없고 발생 지점이 출입구 쪽이어서 거주들이 대피에 어려움을 겪어 피해 규모가 컸을 것으로 당국은 추정했다.
 
불은 건물 3층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고 소방당국은 관할 소방서 역량을 총투입하는 대응 1단계를 발령했다고 전했는데 소방관 173명과 장비 52대를 투입해 오전 7시께 화재를 완전히 진압했다.
 
고시원 2층에는 24명, 3층에는 26명이 거주한 것으로 소방당국은 파악했다.
 
거주자는 대부분 생계형 일용직 노동자라고 했으며 사상자 연령대는 30대에서 70대에 걸치며, 사망자 가운데는 국내 거주하던 일본인 1명도 포함됐다.
 
또 소방당국은 현장에서 인화물질이 발견되지 않아 방화의 개연성은 작다고 보고 있다.
 

이어 현장에서 구조된 18명 중 현장 조치만 받은 1명을 제외하고 병원으로 이송된 17명 가운데 7명이 심폐소생술(CPR)을 받을 만큼 상태가 위중했고 결국 사망 사실을 전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줬다.
 
jtbc‘뉴스룸’은 매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