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젠더마케팅학·글로벌 e비즈니스 창업학과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이 젠더마케팅학과와 글로벌 e비즈니스 창업학과를 신설하고 2019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6일 계명대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학과 구분 없이 정원 내 45명이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12월7일까지이다. 오는 12월14일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을 받아 2014년 9월 설립이후 총 5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글로벌창업대학원의 지원으로 15개의 기업이 설립되는 등 창업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계명대는 대구은행 및 기술보증기금과 유망창업기업 자금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또한 실리콘밸리 투자자문기업인 미국 실리콘벨리의 SV101·SVI·San Jose State University, 유럽최대의 산학협력네트워크인 University Industry Innovation Network, 중국 BIC 한중창업센터, 대공방, 인도의 AMITY대학·Inspring사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계명대는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과 글로벌 창업현장실습 과정을 개설하고 창업기업에 자금투자를 연계한 글로벌 진출기회를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매년 2~4명의 예비창업자를 미국 실리콘밸리에 글로벌창업현장실습 파견을 통해 글로벌 창업가를 양성하는 체계를 갖췄다. 

특히 이번 신설된 젠더마케팅학과는 온라인과 모바일시장에서 유통과 마케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젠더마케팅은 1990년대 미국에서 만들어지고 사회문화적 관점, 여성과 남성의 행동과 심리의 차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  

계명대에서는 젠더의 의미를 보다 폭넓게 해석해 여성과 남성뿐만 아니라 세대 간의 차이에 따라 발생되는 시장기회도 함께 연구할 계획이다. 이론과 실습,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창업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도 할 계획이다.

e비즈니스 창업학과는 글로벌 창업 및 신사업 진출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글로벌 기업가 양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방학기간 없이 1년 4학기제로 1년 만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1학기는 창업에 대한 이론을 학습, 2학기에 창업아이템을 도출, 3학기에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 4학기에는 희망국가에서 창업현장실습을 통해 창업할 실전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 이 과정을 위해 외국인의 국내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글로벌창업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창업활동을 연계할 수 있는 In-bound & Out-bound 체계를 구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