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샘김, 첫 정규 음반 트랙리스트 발표…‘지코의 피처링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지혜 기자) 샘김이 첫 정규 앨범 ‘선앤문(Sun And Moon)’이 화제다.

9일 오전 소속사 안테나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에 샘김의 정규 1집 앨범 ‘선앤문(Sun And Moon)’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그는 전곡 작사, 작곡을 맡았다. 이번 음반을 통해 해와 달이 뜨는 낮과 밤처럼 서로 다른 감성과 장르가 믹스되면서 탄탄한 음악적 오리지널리티와 만나 이루는 성장을 보여줄 것을 예고했다.

먼저 타이틀곡 ‘잇츠유 (It’s you feat.ZICO)’는 샘김과 지코가 협업한 트랙이다. 서로 다른 강점을 지닌 두 프로듀서의 만남이 미묘하고 짜릿한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부드럽고 따뜻한 어쿠스틱 감성을 기반으로 한 성숙해진 느낌의 샘김의 음악을 알릴 곡이기도 하다. 거기에 순수함을 가진 샘김의 캐릭터를 더욱 생생하게 그려냈다. 여기에 지코의 래핑과 남다른 아우라가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앞서 발표된 ‘선앤문’ 첫 번째 파트에 신곡 5트랙이 추가로 수록된 정규 음반에는 동명의 테마곡 ‘선앤문’을 시작으로 대서사의 엔딩이자 또 다른 시작을 암시하는 곡 ‘이프(If)’가 눈에 띈다. 

카자흐스탄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제작된 ‘선앤문’ 뮤직필름에서 예고했듯 샘김의 남다른 서사와 서정을 확연히 보여주는 트랙들이 있다. 곳곳에 어쿠스틱 감성이 빛을 발하면서 크러쉬와 함께 작업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첫 번째 파트 타이틀곡 ‘Make Up (Feat. Crush)’과 로맨틱한 멜로디와 가사로 사랑받은 바 있는 ‘그 여름밤’외에도 다양한 매력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샘김 ‘선앤문(Sun And Moon)’ 트랙리스트 / 안테나 제공
샘김 ‘선앤문(Sun And Moon)’ 트랙리스트 / 안테나 제공

이어서 ‘더원(The One)’과 ‘우쥬빌리브(Would You Believe)’는 샘김이 데뷔 전부터 만들어 둔 트랙이다. 활기차고 그루비한 사운드에 순애보적 메시지가 더해 귀여움을 살림과 동시에 한층 더 볼륨감 있는 사운드와 애절하면서도 강렬한 보이스가 듣는 이들의 귀를 호강시킬 예정이다.

‘무기력’은 조용히 마음을 건드리는 멜로디에 정교하고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 편곡이 돋보인다. 샘김과 홍소진의 조합이 탁월함을 보여주며 치열한 삶을 사는 누구나 공감할 법한 진지한 고민을 다룬 곡이다. ‘무기력’에는 같은 소속사 식구인 정승환이 작사에 힘을 보태 더욱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샘김이 가진 짙은 그루브감은 전체적으로 먼저 와닿는 부분이다. 그리고 음악을 만들어가는 즐거움의 본질에 부쳐 자유롭게 뛰노는 감성과 캐치한 멜로디가 샘김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만든다.

잔잔하게 파고드는 어쿠스틱 감성에서 트렌디한 사운드로의 폭발적인 확장과 다양한 시도를 한 이번 음반은 국내 최고의 세션이자 프로듀싱팀 ‘뜨거운만두’로 활약 중인 홍소진, 적재와의 협업이 기대가 되는 대목이다.

샘김은 오는 22일 오후 6시에 첫 번째 정규 앨범 ‘선앤문’을 발표한다. 같은 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라이브 쇼케이스도 진행한다. 쇼케이스 방청은 샘김의 공식 팬카페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Tag
#샘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