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거제 시민들, ‘묻지마 폭행 살인사건’ 피해자 촛불 추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지난달 4일 새벽 경남 거제시에서 발생한 ‘묻지마 폭행 살인사건’과 관련, 거제시민들이 7일 모여 피해자의 죽음을 애도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행정기관의 후속대책을 촉구했다. 

이날 오후 6시 사건이 발생한 거제시 중곡동 공영주차장에 마련된 피해자 추모공간에는 시민 40여 명이 모여 촛불을 들고 고인의 넋을 기렸다. 

추모제에 참석한 일부 시민들은 따로 마련된 추모 공간에 국화를 헌화하고 묵념하며 안타까운 이번 사고를 맡은 수사기관 등의 합리적이고 정당한 처리와 마무리를 기원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추모 발언에서 한 시민은 “피해여성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주변사람들로부터 참 착하신 분이었다는 얘기를 들었다”면서 “너무나도 안타까운 사건에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이 꼭 좋은 곳으로 가기를 기원하겠다“고 했다. 

다른 시민 역시 이번 사건에 참담함을 느낀다면서 “사건이 발생한 이 장소를 하루라도 빨리 재정비해서 다시 시민들의 품으로 돌려달라”고 하소연했다.

한편, 추모제 참석자들은 이번 사건이 발생한 산오1교 아래 공간이 밝고 안전한 쉼터 공간으로 개선돼 시민 품으로 다시 돌아올 때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이 곳에서 집회를 이어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