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삼성, 7.3인치 폴더블폰 스마트폰 시대 예고…‘접었을 때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 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삼성전자가 ’폴더블(foldable·접을수 있는) 스마트폰’의 시대를 예고했다. 폴더블폰의 핵심 부품으로 꼽히는 디스플레이를 전격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완전히 펼쳤을 때 7.3인치의 태블릿 크기이며, 접었을 때는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작아지게 된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8(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18)'을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미래를 만나는 곳(Where Now Meets Next)이라는 주제로 올해 5번째로 진행된 'SDC 2018'에는 전세계 개발자·서비스 파트너·디자이너 등 5000여명이 참석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삼성전자는 새로운 커넥티드 리빙 시대의 기반이자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용이하게 확장 가능한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며 "모바일 생태계에서도 전세계 개발자들과 함께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번 콘퍼런스에 삼성전자의 차세대 모바일 폼팩터인 폴더블폰이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다. 삼성전자도 SDC 2018 개막에 앞서 자사 페이스북 계정에 접힌 삼성 로고 이미지를 올리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폴더블폰 대신 핵심부품인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라고 명명했다. 

이날 현장에서 엣지 디스플레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등 삼성전자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역사를 보여주는 짧은 동영상이 끝나자 저스틴 데니슨(Justin Denison)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모바일 디스플레이 기술의 미래"라며 자켓 안주머니에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화면을 꺼내자 장내는 환호성으로 가득찼다. 

공개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의 실물은 스마트폰을 완전히 펼쳤을 때 7.3인치의 화면이며, 접었을 때는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다.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 작은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을 큰 디스플레이로 자연스럽게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큰 디스플레이에서 인터넷 브라우징·멀티미디어·메시징 등 동시에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느낄 수 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과 긴밀히 협력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단에서부터 최적화하는 한편, 에뮬레이터 등 테스트 도구 제공을 통해 개발자들이 초기부터 폴더블 앱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