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홍순영 유괴 살인사건 뭐길래 다시 주목?…‘당시 큰 충격을 준 사건으로 기억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태이 기자) 1990년대 큰 화제를 모았던 유괴 살인사건의 범인 홍순영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홍순영 유괴 살인사건은 지난 1990년 6월 25일 6세 어린이를 유인해 살해한 뒤 물탱크에 시체를 유기한 사건이다.

유치원에 직접 전화를 걸어 아이 엄마인 척 아이를 유인했으며, 납치 후 부모에게 돈 5천만원을 보내라고 협박했다.

아이 부모는 범인에게 돈 입금 후 경찰에 신고했고 범인은 돈을 찾던 중 체포됐다.

체포 당시 그는 경찰에게 “공범이 있다. 날 기다리고 있다”며 지하철역으로 향했고 범인은 열차에 뛰어들어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다.

MBC ‘뉴스데스크’ 캡처
MBC ‘뉴스데스크’ 캡처

홍순영은 23세 젊은 여성이었고 명문대 출신 방송국 기자로 알려져 당시 사회적으로 큰 충격을 주었다.

하지만 그는 명문대 출신도 방송국 기자도 아니였다. 4년 동안 가짜 학생증을 만들어 MT에도 참가했으며 부모님에게 학비도 받았다고 전해졌다.

그는 1991년 사형 집행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