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생정보마당’ 동물성 기름과 돼지 비계는 필요한 영양분… 올리브유-들기름-아보카도 보일의 영양분까지 알아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7일 ‘생생정보마당’에서는 기름의 진실을 알아봤다.

몸에 안 좋다는 편견이 있는 동물성 기름은  심장 질환의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는 연구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오히려 체내 호르몬의 원료이기도 하고 면역력과 체력 증진을 위해서도 필요하다.

돼지 비계 역시 몸에 안 좋다는 편견이 있으나 비타니 B와 D가 함유 되어 이어 유럽에서는 라드유로 만든다고 하다. 버터보다 건강하고 인기가 많다.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식용유는 해바라기유와 호두씨유를 사용해야 발암물질이 적게 나오다. 산패 속도도 느리다.

올리브유는 지중해식 식품으로 알려져 있따. 심혈관 질환, 성인병,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풍미도 좋아 생으로 섭취해도 좋다.

유럽에 올리브유가 있다면 우리에게는 들기름이 있다. 들기름은 오메가3, 리놀래산 성분 등이 풍부해 심장마비, 뇌졸중,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다.

들기름과 참기름을 8:2 비율로 섞으면 장기 보관할 수 있다.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환절기에 먹으면 좋은 기륾으로 아보카도 오일이 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아보카도는 세계에서 영양분이 가장 높은 과일이다.

혈관 속 노폐물,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다. 고혈압과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MBN ‘생생정보마당’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