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마존의 제2본사, 5만 개 일자리 2 도시로 나눠 들어가…유력 후보지 집값 ‘출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제2본사(HQ2)가 2개 도시에 나뉘어 들어선다.

현지시간으로 5일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 측은 이같은 소식을 보도했다. 

아마존은 미국 북서부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그동안 제2본사 입지를 물색해왔다.

WSJ 측은 아마존 제2본사가 특정 도시에 들어서면 교통과 주거, 인력확보 등 여러 측면에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2곳으로 분산하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마존 제2본사가 들어서면 50억 달러(5조6천억 원)의 직접투자와 5만 개 고급 일자리가 기대된다. 

이에 크리스털시티를 비롯해 유력 후보지들은 벌써 집값이 들썩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제공

WSJ는 “아마존이 제2 본사를 2곳으로 쪼개려는 가장 큰 이유는 충분한 IT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2곳으로 분산되면 각각 2만5천 명씩 고용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유력 후보군으로는 크리스털시티를 비롯한 댈러스, 뉴욕 등이 꼽히고 있다.

이르면 이번 주 아마존은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아마존 제2본사 유치전에는 미국과 캐나다 238개 도시가 제안서를 냈다.

최종 후보지 20개 도시는 아래와 같다.

애틀랜타(조지아주), 오스틴·댈러스(텍사스주), 보스턴(매사추세츠주), 시카고(일리노이주), 콜럼버스(오하이오주), 덴버(콜로라도주), 인디애나폴리스(인디애나주), 로스앤젤레스(캘리포니아주), 마이애미(플로리다주), 몽고메리 카운티(메릴랜드주), 내슈빌(테네시주), 뉴어크(뉴저지주), 뉴욕(뉴욕주), 노던버지니아(버지니아주), 필라델피아·피츠버그(펜실베이니아주), 롤리(노스캐롤라이나주), 토론토(캐나다 온타리오주), 워싱턴DC로 압축됐다.

최근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많은 데이터를 검토하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직관(마음)으로 유치 도시를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