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전예약 D-1’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3멀티, 필립모리스 “많은 준비”…8개국 세계 최초 동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아이코스3 멀티 출시를 하루 앞두고 관심이 뜨겁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지난달 23일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신제품 발매를 앞두고 “지난해 한국 소비자의 호응을 생각해 많은 준비를 했다. 충분한 물량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 멀티 등 신제품 2종을 다음 달 중 한국과 일본, 러시아, 독일, 스위스, 영국, 이탈리아, 콜롬비아 등 8개국에서 세계 최초 동시 출시한다. 

정 대표는 정치권 일각에서 궐련형 전자담배에 대해 일반 담배와 동일 세율을 적용해야 한다는 논의가 진행되는 데 대해 “필립모리스가 세계 42개국에서 전자담배를 판매 중인데, 이들 중 궐련형 전자담배에 일반 담배와 같은 세율을 적용하는 나라는 단 한 나라도 없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또한 “궐련형 전자담배의 유해물질 저감 효과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연구결과로도 확인했다”며 “다른 많은 나라도 궐련형 전자담배의 유해성 감소를 인정하고 굉장히 낮은 세율을 적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일반 담배와 궐련형 전자담배를 혼용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 유해성 저감 효과는 크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 “아이코스로의 전환율은 세계적으로 70~90%에 이른다”며 “아이코스가 일반 담배보다 덜 해로운 대체재로서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반박했다.

특히 정 대표는 궐련형 전자담배의 유해성 논란과 관련해 “보건당국도 인식전환이 있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신제품은 7일부터 아이코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구매 가능하며 15일부터는 전국 아이코스스토어 및 일렉트로마트에서 시판된다. 12월에는 편의점으로 판매가 확대된다.

아이코스3는 이전 모델인 아이코스 2.4보다 홀더 충전 시간이 약 40초 빨라졌다.

옆으로 홀더를 빼는 사이드 오프닝 디자인으로 크기가 작아졌고 홀더 내부 구조를 개선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아이코스3 멀티는 재충전 필요 없이 1회 충전당 최대 6분 또는 14모금, 연속으로는 10회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