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프라이즈’ 이탈리아 17의 저주…2002년 한국월드컵에서 패배 이유도 17 등번호 때문이라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서프라이즈’에서 이탈리아의 17이라는 숫자에 얽힌 이야기가 나왔다.
 
4일 MBC에서 방송된‘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1990년 이탈리아, 이탈리아와 아르헨티나의 축구 경기가 시작됐다.
 

MBC‘서프라이즈’방송캡처
MBC‘서프라이즈’방송캡처

 

이탈리아가 선제골을 넣자 이탈리아 팬들은 “이 골이 불길하다”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이탈리아에서는 17을 불운의 숫자로 여겼는데 축구가 열리는 날이 17일 이었고 선수가 첫골을 17분에 넣었기 때문이었다.
 
1994년에는 등번호가 17번이었던 선수는 다른 번호로 출전시켰고 이기던 경기가 마지막에 지게 되자 그것은 7월 17일 경기였기 때문이라고 했다.
 
17번의 등번호 엘베리고 에바니는 평소 승부차기를 잘하던 선수가 실수를 했고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대한민국과의 16강 전에서 한국이 승리 한것이 이탈리아의 17번 등번호 선수가 선발 선수 됐기 때문이라고 했다.
 

또 20여년 만에 우승한 이탈리아는 17번 선수가 한명도 없었다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자아내게 했다.
 
MBC에서 방송된‘신비한 TV 서프라이즈’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