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거제살인사건, 초동 수사 비난 여론에…경찰 “수사 미흡 인정, 상해치사 혐의 적용 판단 적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50대 여성을 무차별 폭행해 숨지게 한 가해자를 엄벌에 처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 청원에 25만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달 31일 창원지검 통영지청과 거제경찰서 등에 따르면 10월 4일 오전 2시36분께 A씨는 거제시의 한 선착장 근처 주차장에서 폐지를 줍던 B(58·여)씨의 머리와 얼굴 부분을 수십 차례어 걸쳐 폭행했다. 

사회적 약자를 폭행한 박 씨의 신상을 공개하고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청와대 국민 청원이 폭주하고 있다.

참여 인원이 25만 명을 넘어서 청와대 공식 답변 요건을 채웠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경찰의 초동 수사에 대한 비난 여론도 거세지고 있다.

국회 행안위 전체회의에서 거제 폭행 사건이 도마에 오르자 경찰이 진화에 나섰다.

박 씨의 휴대전화 검색 기록을 확인하지 않는 등 일부 수사가 미흡했던 점은 인정하면서도, 상해치사 혐의를 적용한 판단이 적절했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하지만 검찰은 박 씨가 흉기를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확인된 폭행 횟수만 72차례에 이른다며 살인 혐의로 중형을 받도록 재판 과정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민들의 공분이 커지는 가운데 박 씨에 대한 첫 공판은 29일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