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HD] 김성균-도희 듀엣 무대…타이니지 도희 댄스 무대에 남성팬 열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1990년대 문화 축제’이자 '응답하라 1994'를 사랑해준 국민들에 대한 ‘180분간의 추억 여행’이었다.
 
지난 15일(토)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막을 올린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는 1일 2회 공연 총 7천명의 관객들이 운집한 가운데 공연 전 사전 부스 운영 및 각종 다양한 이벤트로 국내 ‘드라마 콘서트’ 시장의 새 장을 열었다. tvN 드라마가 콘서트로 이어진 것은 이번이 최초이기도 하다.
 
◆ ‘콘서트’ 넘어선 ‘1990년대 페스티벌’로! “공연 시장 새 지평 열어”
 
정우, 고아라, 김성균, 도희 등 출연진들이 직접 방송에서 못다한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와 함께 90년대 최고의 가수들이 펼치는 라이브 무대 공개로 공연 전부터 ‘응사앓이’ 팬들을 설레게 했던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의 시작은 사실 상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였다.
 
일반적인 콘서트 현장이 아니라 ‘페스티벌’을 연상케 할 정도로 ‘90년대’ 추억의 먹거리 시식과 '응답하라 1994'의 감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된 것. 드라마 속 칠봉(유연석)과 나정(고아라)가 즐겼던 ‘따우스레스 자우르스’ 공룡빵 증정과 90년대 추억의 분식집 운영, 피자 시식 이벤트, 빕스 샐러드바 이용권 제공 등 CJ제일제당, CJ푸드빌(뚜레주르, 빕스), 미스터 피자, 오리온, 하늘안과 등 상업적 이윤 추구를 배제하고 ‘응사앓이’ 관객들을 위해 마련한 ‘90년대 축제의 장’이었다.
 
공연장 입구에는 '응답하라 1994' ‘신촌 하숙’ 내부를 그대로 재현한 포토존과 관객들이 자유롭게 배우들에게 궁금한 사항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질문 게시판’을 설치, 관객과의 스킨십을 높였다. 공연 중에도 관객들을 위한 ‘선물’은 계속됐다. 공연 최초, 최후 예매자를 비롯, 출연 배우가 직접 출제하는 ‘응답하라 1994 퀴즈’를 통해 CJ ONE BOX, First Look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며 무대와 관객과의 거리를 최대한 좁혔다. 정우는 퀴즈 정답자를 위해 직접 관객석까지 내려가 선물을 전달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성균-도희 / CJ E&M
김성균-도희 / CJ E&M
◆ ‘응답하라 1994 ★’의 ‘말말말’! MC 윤종신+출연 배우 4인방 입담부터 ‘90년대 레전드’ 무대까지
 
박기영의 ‘시작’을 부르며 무대에 오른 고아라 무대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의 백미는 무엇보다 MC 윤종신과 출연 배우 4인방의 ‘토크 타임’이었다. 노련하고 재치있는 MC 윤종신의 입담에 출연진의 위트 넘치는 응수와 예상을 넘은 대답, 배우들이 최초로 공개하는 이야기들로 공연 진행 내내 관객석은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드라마 콘서트’이기에 가능한 구성으로 토크쇼와 콘서트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
 
도희-김성균 / CJ E&M
도희-김성균 / CJ E&M
 MC 윤종신의 맛깔 나는 진행과 운영이 묘가 돋보였다. 정우의 솔로 무대가 끝나자 “무엇보다도…제 점수는요” 라는 멘트로 웃음을 유도했고, 공연이 발렌타인데이 다음날이라는 점을 감안해 배우들의 초콜릿 선물 개수 질문부터 방송 종료 후 배우들이 CF 계약 숫자까지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디테일하고도 굵직한 질문으로 ‘응사앓이’ 팬들의 호기심을 시원하게 해소케 했다. 배우들 또한 윤종신 못잖은 입담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발렌타인데이에 친구가 이사 가냐고 물을 정도로 선물을 많이 받았다”는 정우의 말에 김성균은 “술자리에서 안주로 먹은 초콜릿이 전부”라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나레기-포만 커플’이 아닌 다른 캐릭터 선택에 관한 대답도 주목을 받았다. 고아라는 “캐릭터를 떠나 본인은 쓰레기와 칠봉이 중 누구를 선택할 수 있겠나”란 윤종신의 질문에 “두 캐릭터 다 각자의 매력이 있지만 드라마 내용 그대로 첫 사랑을 선택할 것 같다”는 대답으로 많은 박수를 받았다. 김성균은 “이일화 선배님과 한 번 커플이 됐으면 좋겠다”는 속내를 비치기도 했다. 또한 드라마 속 명장면 재현과 정우의 마이클 잭슨 댄스 등 관객들의 급작스런 요청으로 배우 4명 모두가 댄스무대까지 선보이며 색다른 모습까지 공개하는 시간까지 마련됐다.
 
도희-김성균 / CJ E&M
도희-김성균 / CJ E&M
토크 타임 후 이어진 가수들의 무대의 포문은 홍대광과 하이니가 열었다. 홍대광은 故 김광석의 ‘그날들’과 故 서지원의 ‘내 눈물 모아’로 90년대 감성 무대를 완벽히 재현했고 하이니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응답하라 1994' OST ‘가질 수 없는 너(원곡 뱅크)’를 선보였다. 가수지만 이 정도로 관객이 많은 무대는 처음”이라며 신기해한 도희는 소속그룹 타이니지 멤버들과 함께 R.ef의‘이별공식’, 박진영의 ‘날 떠나지마’, 서태지의 ‘하여가’를 열창하며 완벽한 댄스실력을 선보이며 남자 관객들의 환호를 독차지 했다.
 
타이니지 도희 / CJ E&M
타이니지 도희 / CJ E&M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를 통해서만 유일하게 만날 수 있었던 015B, 김조한, 더 블루 등 ‘90년대 레전드’는 무대 등장만으로 온 객석을 요동치게 했다. 015B의 초대 객원 보컬이었던 윤종신과 장호일, 헥스가 꾸미는 ‘아주 오래된 연인들’, ‘신인류의 사랑’, ‘친구와 연인’ 무대로 관객석은 순식간에 열광의 도가니로 변했다. ‘이 밤의 끝을 잡고’, ‘천생연분’과 함께 김조한이 등장하자 솔리드의 최고 전성기 시절 무대를 연상케 할 만큼 3040관객들의 환호는 절정에 달했다.
 
타이니지 도희 / CJ E&M
타이니지 도희 / CJ E&M
이 날 무대의 압권은 90년대 최고의 하이틴 스타 ‘더 블루(김민종, 손지창)’의 등장이었다.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손지창은 “이 무대를 위해서 5kg을 감량했다”, “지금 이 관객분들과 더 블루 콘서트를 하고 싶다”는 등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 무대와 관객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내며 팬들을 감동하게 했다. 세련된 무대 매너와 카리스마로 ‘그대와 함께’, ‘너만을 느끼며’ 등 추억의 명곡으로 ‘그 때 그 시절’ 더 블루를 완벽히 재현하며 관객들을 감동하게 했다. '너만을 느끼며'는 배우들이 함께 출연해 더 블루와의 무대를 즐기며 관객과 호흡했다.
 
타이니지 도희 / CJ E&M
타이니지 도희 / CJ E&M
무대의 마지막은 ‘나레기 커플’이 장식했다. 마지막 앵콜 무대에 등장한 정우와 고아라는 앵콜곡 ‘사랑보다 깊은 상처’로 '응답하라 1994'와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에 대한 아쉬움과 석별의 정을 달랬다. "'응답하라 1994'의 마지막 무대일 것 같다. 보내주신 사랑에 너무나 감사하다"며 고아라와 도희는 잠깐 눈물을 비치기도 했다.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를 주최/주관한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는 관객과 출연 배우, 가수들의 완벽한 호흡으로 '응답하라 1994'의 감동 그 이상을 무대가 연출됐다”며 “배우들의 토크부터 90년대 최고 가수의 공연까지 국내에서 드문 ‘드라마 콘서트’라는 컨셉이 90년대를 그리워하는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세대’가 응답한 연초 유일한 공연!
 
총 7천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90년대 향수와 추억, '응답하라 1994'의 여운과 감동을 완벽히 재현한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는 전통적으로 연말 공연 일정 후 공연이 약세를 보이는 1, 2월에도 불구하고 전 세대에게 고른 인기를 보인 유일한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예매사이트 인터파크 기준 연령별 예매율에 따르면 현재 30대 관객이 약 45%를 차지하며 최다 예매율을 기록했고 그 뒤로 20대(26.8%)와 40대(20.6%)관객이 뒤를 이으며 세대를 가리지 않는 고른 선호를 보인 것. . 특히 '응답하라 1994'를 통해90년대 하이틴 스타였던 ‘더 블루(김민종,손지창)’과 015B, 김조한의 열띤 무대와 오랜만의 김민종의 솔로무대가 30~40대 층 관객의 지갑을 열게 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인터파크 콘서트 월간 예매 순위에서도 잘 나타난다.지난 1월 8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예매순위 1~3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피니트,브루노 마스, B.A.P 등 아이돌과 팝 스타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응답하라 1994드라마 콘서트'는 5위에 자리하며 3, 40대 관객의 힘을 입증했다. 드라마 원작의 인기와 함께 '응답하라 1994드라마 콘서트'를 통해 출연 배우들과 가까이서 호흡하며 그간 알려지지 않은 뒷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1020세대를, 90년대 최고 전성기를 구가한 가수들이 오랜만에 뭉친다는 점에서는 30~50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공연 당일이 발렌타인데이 바로 다음 날이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었다는 평.
 
'응답하라 1994드라마 콘서트'를 주최/주관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 관계자는 “'응답하라 1994드라마 콘서트'의 경우, 전통적으로 연말 공연 일정 이후 공연이 약세를 보이는 1~2월에도 불구하고 전 세대에게 고른 인기를 얻은 유일한 공연”이라며“10, 20대에게는 배우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는 동시에 90년대 가요의 매력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인 동시에 3~50대 관객에게는 공연을 통해 1990년대 향수를 달래주는 유일무이한 공연”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