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위디스크 직원 폭행’ 한국미래기술 양진호 회장, 경찰 주거지 및 10곳 압수수색…‘도검, 활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위디스크 직원 폭행’ 한국미래기술 양진호 회장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한다.

2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형사 합동수사팀은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 양 회장의 자택과 인근 위디스크 사무실, 군포시 한국미래기술 사무실 등 10곳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경찰 40여명이 동원돼 오후 4시까지 7시간에 걸쳐 이뤄졌고 찰은 문제의 동영상에 나오는 것으로 추정되는 도검과 활, 화살을 확보하기도 했다.

아울러 외장형 하드와 USB, 휴대전화 등도 확보해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제공

앞서 2015년 양 회장은 위디스크 사무실에서 회사 전 직원을 폭행했으며 해당 영상이 공개되며 논란을 빚었다.

또한 워크숍에서 그는 직원에게 도검과 활 등으로 살아있는 닭을 죽이도록 강요하는 영상도 공개됐다.

경찰은 확보한 자료를 바탕으로 양 회장의 이 같은 폭행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를 수사할 방침이다.

앞서 경찰은 국내 웹하드 업체 1·2위 격인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의 실제 운영자인 양 회장이 불법 촬영물을 포함한 음란물이 유통되는 것을 알고도 방치한 혐의를 잡고 수사를 벌여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