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무비포커스] ‘할로윈’, 여전히 섬칫하고 더욱 세련된 40주년 헌정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온몸으로 공포를 느끼고 싶다면 감상하라”

‘할로윈’은 1978년 처음으로 세상에 공개된 존 카펜터의 ‘할로윈’을 시작으로 하는 호러 프랜차이즈 영화다.

할로윈 데이인 10월 31일에만 살인이 일어난다는 설정을 갖고 있는 독특한 영화로, 지금까지 총 11편의 영화가 개봉했다.

이번에 개봉한 ‘할로윈’은 이전의 모든 시리즈를 무시하고 1978년작의 후속편으로 기획된 작품이다.

‘할로윈’ 스틸컷 / UPI 제공
‘할로윈’ 스틸컷 / UPI 제공

흰색의 윌리엄 샤트너 가면을 쓰고 작업복을 입은 채 살인을 저지르는 마이클 마이어스는 할로윈 살인 사건으로 40년간 정신병원에 감금되었다.

마스크도 뺏기고, 작업복도 뺏겨 조용히 지내던 그를 자극하게 만든 건 두 명의 영국인 기자 마틴과 다나.

결국 마이클 마이어스는 탈옥에 성공하고, 마스크를 되찾게 된다.

마이클에게 죽음을 당할 뻔했던 로리 스트로드는 40년간 그를 제거하기 위한 노력을 해오다 딸의 양육권도 빼앗기고 사이가 멀어지게 되는 아픔을 겪는다.

마이클이 탈출한 것을 알게 된 로리는 딸 캐런과 손녀 앨리슨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할로윈’ 스틸컷 / UPI 제공
‘할로윈’ 스틸컷 / UPI 제공

전체적으로 존 카펜터에 대한 헌사가 가득한 ‘할로윈’은 40년이 지나서도 여전히 관객을 긴장하게 만든다.

서사가 물 흐르듯 매끄럽게 흘러가고, 트렌드에 맞춰 강한 여성 캐릭터가 극을 이끄는 등 세련된 모습까지 보여준다.

본 작품의 시작 부분에 흐르는 메인 테마를 듣게 된다면 누구든 ‘아!’ 하고 탄식을 내뱉게 될 것이며,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쯤엔 그 음악이 섬칫하게 느껴질 것이다.

‘할로윈’ 스틸컷 / UPI 제공
‘할로윈’ 스틸컷 / UPI 제공

무릇 호러 영화는 사운드가 중요한 법. 그렇기에 스크린이 다소 작더라도 음향시설이 좋은 관에서 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다.

1편을 보지 못한 이들에겐 마이클 마이어스의 기계와도 같은 모습이 어색할 수 있겠지만, 오히려 그 어색함이 공포감을 가져다주는 게 아닐까.

영화 ‘할로윈’ 10월 31일 개봉. 청소년 관람불가

#총점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