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봉사활동 서류 조작’ 장현수, ‘국가대표 선수 자격 영구박탈’ 조치 취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축구대표팀 수비수 장현수가 봉사활동 서류 조작으로 국가대표 선수 자격 영구박탈을 당했다.

1일 축구협회는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 6층 회의실에서 공정위원회를 열어 병역특례 봉사활동 서류를 조작한 것으로 드러난 장현수에게 “국가대표 자격 영구박탈과 함께 벌금 3천만원을 부과했다”고 발표했다.

서창희 위원장은 “일본에서 뛰는 장현수가 대한축구협회 등록선수가 아니어서 협회 차원의 출전 자격 제재는 실질적인 처벌이 될 수 없다고 판단해서 대표팀 자격 영구박탈 조치를 내렸다”라고 밝혔다.

이어 “벌금 3천만원은 대표팀 명예실추에 대한 최고액이다.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선수는 국가대표가 될 수 없다는 점을 확인하는 차원에서 징계 수위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에 장현수는 곧바로 사과문을 통해 “축구협회 징계와 국민 여러분의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라며 “어떠한 변명으로도 저의 책임을 합리화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장현수는 지난 2014년 인천 축구 금메달로 병역특례 혜택을 받아 2017년 12월부터 2개월간 모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훈련했다며 196시간의 봉사활동 증빙 서류를 제출했지만 의심스러운 정황이 발견되자 결국 서류 조작 사실을 시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