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비켜라 운명아’ 서효림-박윤재-강태성-진예솔, 기존 일일드라마와 얼마나 다를지…‘기대감 UP’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비켜라 운명아’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지난 31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 (5층)에서 KBS1 새 일일드라마 ‘비켜라 운명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곽기원 피디, 박윤재, 서효림, 강태성, 진예솔, 김혜리, 홍요섭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비켜라 운명아’는 알고 보니 우리 할아버지가 회장님!? 평범한 흙수저 청년과 주변 인물들이 거꾸로 운명의 강을 거슬러 오르며 사랑과 꿈을 찾아 도전장을 내미는 유쾌 통쾌 상쾌 드라마다.

‘비켜라 운명아’ 출연진들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비켜라 운명아’ 출연진들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이번 ‘비켜라 운명아’에 출연하게 된 배우들은 각자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설명을 했다.

우선, 극 중 ‘양남진’ (박윤재 분)이라는 캐릭터를 맡게 된 박윤재는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건실하고 정의감 넘치고 무한 긍정적이고 모든 힘든 역경을 해쳐나가려고 하는 성실한 시골 청년을 맡았다. 시골에서 생활하던 중 우연찮게 회장님의 부름으로 인해 인생이 스펙타클해지는 과정을 그려낸 역할이다”라고 전했다.

서효림은 “작년까지만 해도 출연 작품들을 보면 엄마한테 모든 걸 의지하는 마마걸 역할을 했었는데 이번에 너무나도 바랐던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를 하게 돼 너무 즐겁고 저와 비슷한 캐릭터를 맡아서 좋았다. 극 중 ‘한승주’(서효림 분)이라는 캐릭터는 어렸을 때부터 부유하게 자랐지만 삶의 환경에 의지하지 않고 자유로운 영혼이다”라며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그는 “보통의 일일극 여자 주인공이 거의 부잣집 딸이나 세련된 이미지 혹은 나중에 부잣집 남자를 만나서 사랑을 이루는 캐릭터가 많았는데 이 캐릭터는 본래부터 금수저로 태어나서 부족함 없이 자랐지만 불의를 참지 못하는 밝고 명량한 캐릭터다. 기존의 일일극 솔직히 뻔하기도 하고, 늘 일일극의 여자 주인공은 항상 가난했지만 이번에 그런 이미지들을 깨부수겠다”라고 덧붙였다. 

강태성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강태성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극 중 ‘최시우’(강태성 분)을 맡은 강태성은 “모든 걸 다 가졌다고 생각되지만 사실은 굉장히 공허한 삶을 살아서 외부적인 요인으로 어려서부터 자기 운명을 변화시켜가며 차갑지만 사랑을 잊지 않는 사람이다”라고 언급했다.

극 중 ‘정진아’(진예솔 분)을 맡은 진예솔은 “남진(박윤재 분)의 첫사랑이자 고향 친구이다.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보살핌 속에 지내다가 강제로 결혼하게 돼 도망쳐 나온 인물이다. 슬픔을 담고 있으면서도 담담한 인물”이라고 전했다.

김혜리는 극 중 ‘최수희’(김혜리 분)라는 캐릭터를 맡았다. 그는 자신이 캐릭터에 대해 “평생을 그림자 같은 삶을 사는 인물이다. 무엇보다 성공하고 싶어 했다. 그래서 그 성공이 아들을 통해서라도 이루고 싶어 하며 최고가 되고 싶어 하는 인물이다. 또 모성애를 가진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홍요섭은 “‘한만석’(홍요섭 분)이라는 캐릭터는 똑똑한 딸에 치이고 부인과 사별해 젊은 여인을 만났는데 상당히 방황하고 힘들어한다. 딸의 말을 안 듣고 철없는 인물이다”라고 설명했다.

캐릭터 설명을 들으니 배우들이 이번 일일드라마를 선택하게 된 이유와 첫 시나리오를 봤을 때의 느낌에 대해 궁금했다.

서효림-박윤재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서효림-박윤재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이에 박윤재는 “일단 대본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같이 출연하는 배우들도 마음에 들었다. 대본의 섬세한 표현에 있어서 끌림이 있었고 일일극 대본 같지 않다고 생각했다. 작가님의 필법의 글이 굉장히 새롭게 다가왔으며 마치 소설 한 편을 보는 듯한 끌림이 있었다. 대본 때문에 이번 드라마를 하고 싶어서 감독님을 처음 뵙을 때 어필했고 촬영 시작하고 나서 현장 분위기도 따뜻하고 모든 출연진분들이 잘 대해 주시고 굉장히 느낌이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작가님의 필력이 남다르다 생각한다. 배우들의 감정선들을 꺼낼 조금 많은 디테일한 부분에서 다른 일일 드라마와 차이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주인공 하나하나 대본의 디테일 차이가 있을 것 같다”라며 기존 일일드라마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덧붙였다.

서효림은 “보통 일일극의 여주인공이라고 하면 지루하다 싶을 정도로 가난하고 역경을 헤쳐나갈 거라는 캐릭터가 그동안 많았는데 처음에 일일극에 캐스팅됐을 때 보통 패턴을 봤을 때 ‘이걸 왜 나한테’라는 생각을 했다. 근데 시나리오를 보고 ‘아 왜 나인지 알겠다’ 생각했고 연기가 아닌 캐릭터 성향이랑 너무 닮아서 ‘한승주’(서효림 분)를 조금 더 시청자분들에게 다가가고 싶어서 선택하게 됐다. 그동안 굉장히 차가운 역할 아니면 부잣집의 철없는 딸 역할을 많이 했었는데 대본을 보다 보니 사이다처럼 통쾌한 면도 있고 남자에게 기대는 것이 아닌 스스로 뭔가를 완성할 수 있는 캐릭터가 끌렸다. 또 대본을 보다 보면 그다음 내용이 너무 궁금해져서 ‘한권만 더 보다가 자야지’ 하면서 대본의 매력에 끌렸다”라고 언급했다.

진예솔-강태성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진예솔-강태성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강태성은 “사실 예전에 제가 했던 일일드라마에서 보여드린 역할과 비슷할 거라는 거 때문에 고민이 있었지만 후반엔 변화가 굉장히 크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있어서 선택하게 됐다. 또 대본을 처음 봤을 때 드라마의 색깔도 분명히 존재하는데 지금까지의 일일드라마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어서 선택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진예솔은 “처음에 ‘진아’(진예솔 분) 역할을 봤을 때 굉장히 입체적인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제3자가 봤을 땐 굉장히 미워 보일 수 있는 인물이지만 이유가 분명히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고 뭘 하든 단단하게 깔려있어서 그걸 잘 표현하고 싶었고 대본 하나하나 읽을 때마다 다음회가 빨리 읽고 싶고 전개가 빠른 게 그동안의 일일드라마와 차별성이 있지 않나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김혜리는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 최근에 맡았던 역할과 흡사하고 상대방을 굉장히 아프게 하는 입장이었다. 그래서 출연하는 것에 있어서 갈등을 했지만 그 안에 사랑 연기도 있어서 선택하게 됐다. 얼마 동안은 사랑이라는 연기를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엔 중년들의 알콩달콩한 로맨스를 그렸다. 중년들의 조금은 설레면서 중년 시청자분들에게 ‘나도 저런 경험이 있을 수 있는데’하며 공감하고 핑크빛을 꿈꿀 수 있는 재밌고 유쾌한 드라마다”라고 전했다.

홍요섭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홍요섭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홍요셉은 “이번에 여러 가지 대본이 왔었지만 지금까지 연기하면서 못했던 연기를 해보고 싶었다. 또 나이를 줄여준다고 해서 선택하게 됐다. 식구들이 같이 볼 수 있는 드라마라 많은 기대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 “일단 저희 드라마는 어느 한쪽이 망하고 한쪽이 흥하거나 속을 시원하게 하는 내용이 아닌 두쪽 다 화해하고 희소시킬수 있는 작품이다”라며 관전 포인트에 대해 언급했다.

‘비켜라 운명아’ 권계홍 CP는 기존 일일드라마와의 차별점에 대해 “이 드라마가 기존 일일드라마의 미덕을 그대로 안고 가면서 플러스로 다른 이야기들이 첨가된다. 사실 전형적인 캐릭터들 같지만 하나씩 어긋난 것 같으면서도 다르다. ‘착한 서민이 부자가 됐을 때 계속 착함을 유지할까’라는 궁금증과 기존에 철없는 부잣집 딸이라면 이번엔 자신을 희생하는 아버지가 아닌 철없이 사랑을 하는 아버지 그리고 늘 차갑게 어떤 악의 근원처럼 자기 야망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 생각지 못한 남자와 사랑하게 되는 등 여러 가지 뒤틀린 이야기 들이 많다. 그래서 뻔하지 않다는 걸 말하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비켜라 운명아’ 출연진들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비켜라 운명아’ 출연진들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이어 요즘 흔히들 많이 보이는 일일드라마의 막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자 그는 “드라마의 전개에 대한 평가는 시청자 분들이 나중에 보시고 평가하시면 될 것 같다. 일단 이 드라마는 기존 일일드라마와 다르게 조금 더 가볍고 사실 막장이라는 게 하나의 장르가 돼서 막장 요소가 없는 드라마는 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고급스럽게 어떻게 시청자 여러분의 눈에 거슬리게 않게 표현하는지가 관건인 것 같다”라며 막장 드라마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진예솔은 “제가 생각하기에 사실 막장이라고 했을 때 그냥 저희 사람들이 사는 인생 안에도 막장인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안에서 이유가 있냐 없냐의 차이 같다. 저희 드라마에서는 각자 이유가 있고 감동과 코미디적인 부분이 있다. 막장이라고 생각하는 요소들보다는 따뜻함이 더 많지 않나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강태성은 “사실 장르의 특성이라는 게 있기 때문에 반대로 일일드라마스러운 연기가 분명히 존재하기도 하지만 배우들 끼지 ‘이번엔 그렇게 하지 말자’를 얘기했다. 너무 뻔하지 않는 연기, 재밌는 연기를 하려고 노력했다”라고 언급했다.

박윤재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박윤재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박윤재는 “사실 전에 일일드라마를 하면서 대본을 봤을 때 ‘이게 말이 돼?’라고 생각하며 연기를 소화했던 부분도 있었다. 연기하면서 이해가 안 되면서 했다는 게 떳떳하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이번 일일드라마가 기존의 드라마와의 차별점이 있다면 그런 질문을 대본 보면서 나온 적이 한 번도 없었다. 또 제 스스로 조율하는 데 있어서 막힘이 없어서 어떻게 보일지는 시청자 여러분들이 판단하겠지만 그런 것에서 작은 차이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서효림은 “저는 감독님께서 처음에 저한테 하셨던 말씀이 ‘기존 일일드라마를 떠나 미니스리즈로 가겠다’ 했고 지금 대본이 30화까지 나왔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머리에서 이해가 되지 않으면 감독님을 굉장히 힘들게 하는 편인데 아직까지는 무리수 없이 잘 촬영하고 있다. 또,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앞으로 저희 배우들이 책임지면서 연기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김혜리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김혜리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김혜리는 “저는 막장 드라마가 꼭 나쁘다고는 생각 안 한다, 일일드라마를 시청하시는 주부분들이 많은데 항상 똑같은 생활을 하는 그분들에게 유일한 낙 혹은 ‘나름 씹을 거리’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친구들과 만나서 얘기하고 재미거리가 어느 정도 될 거라 생각하고 저희 드라마가 KBS인 만큼 우리가 우려하는 막장은 안 나올 것 같다. 건장한 전개, 유쾌하게 나이 어린 친구와 콩닥콩닥하는 것들을 재밌게 젊게 표현했다. 생각보다 어떻게 보면 설정은 막장일지라도 보기엔 그렇지 않다”라며 덧붙였다.

끝으로 권계홍 CP는 예상하는 시청률에 대해 “지금 나가고 있는 일일드라마 ‘내일도 맑음’ CP를 하고 있는데 23%가 넘어서 뉴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연출님께서는 30% 넘기시겠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번 드라마 역시 뉴스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 저희 이번 드라마 전개가 빨라서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셔서 놓치지 말고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비켜라 운명아’는 11월 5일에 첫 방송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밤 8시 25분 KBS1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