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더 팬’, 대중이 스타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쉽게 말해 저스틴 비버가 스타가 된 과정을 녹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SBS ‘더 팬(THE FAN)’ 제작진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더스테이트 선유 호텔에서 SBS ‘더 팬(THE FAN)’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공동연출을 맡은 박성훈 PD와 김영욱 PD가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더 팬’은 심사위원이 아니라 대중들이 출연자의 당락을 결정하는 새로운 형식의 음악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들은 매 라운드 관객들의 현장 평가를 받아 200명의 팬을 만들지 못하면 탈락 후보가 된다. ‘팬 마스터’ 4인(유희열, 이상민, 김이나, 보아)은 전문가의 시선으로 출연자의 스타성을 대중에게 전달하고, 이들 역시 출연자에게 투표한다. 

박성훈 PD-김영욱 PD / SBS ‘더 팬’ 제공
박성훈 PD-김영욱 PD / SBS ‘더 팬’ 제공

‘K팝스타’ 박성훈 PD와 ‘판타스틱 듀오’ 김영욱 PD가 기획·연출을 맡고, ‘판타스틱 듀오’의 유럽 상륙을 이뤄낸 프랑스의 유명 프로덕션 ‘바니제이 인터내셔널’과 공동 기획했다. 

이날 박성훈 PD는 ‘더 팬’을 기획하게 된 계기와 과정을 얘기했다. 

박성훈 PD는 ‘판타스틱 듀오’가 스페인에 수출됐을 때 글로벌 프로덕션 ‘바니제이 인터내셔널’ 측에서 다음에 새로운 음악 예능을 기획 할거면 같이 하자고 제인을 했었다. 그래서 밥이나 한번 먹자는 걸로 들었는데 그 친구들이 ‘판듀 시즌2’가 끝나기도 전에 서울로 회의를 하러 찾아왔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 과정을 거쳐서 8개월 정도 기획 기간을 갖게 됐다. 전 세계적으로 음악 예능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포맷이 있다. 그걸 다 피해서 ‘뭘 해야 새로울까’ 오랜 시간 고민하고 쏟아부었다”면서 ‘더 팬’은 “예전처럼 기획사가 신인을 발굴하고 팬덤을 생성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박성훈 PD /  SBS ‘더 팬’ 제공
박성훈 PD / SBS ‘더 팬’ 제공

그러면서 “쉽게 말하면 저스틴 비버가 중학생 때 찍은 영상을 어셔가 제일 먼저 봤고, 그걸 페이스북에 올리면서 월드 스타가 됐다. 그 과정을 녹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면 어떻겠냐 생각을 하게 됐다”고 지금의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 계기를 밝혔다. 

특히 공동 기획에 참여한 프랑스 프로덕션 ‘바니제이 인터내셔널’ 스태프들과의 일화도 밝혔다. 

박 PD는 “그들이 어디에 꽂혔었냐면 SBS 방송국 로비에 드리미 쌀 화환이 있지 않냐. 그걸 보고 ‘뭐냐’ 물어보더라. 그래서 설명을 해줬더니 한국에 이런 특이한 팬 문화가 있냐며 그걸 활용하면 좋겠다고 말해서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덧붙였다. 

셀럽이 나서서 자신이 먼저 알아본 예비스타를 국민들에게 추천하고, 경연투표와 바이럴 집계를 통해 가장 많은 팬을 모아 최종 우승을 겨루는, 신개념 음악 경연 프로그램 SBS ’더 팬’은 오는 11월 24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첫 방송된다. 

Tag
#더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