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용진, 사립유치원 비리근절 대안마련 토론회 주최…‘박용진 3법’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최한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을 위한 대안마련 정책 토론회에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관계자들이 참석하지 않았다.

31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사립유치원 비리근절을 위한 대안마련 정책 토론회를 열고 ‘박용진 3법’의 국회 통과를 주장했다.

박 의원은 사립유치원 비리의혹 사태가 불거진 이후 유치원의 투명한 회계시스템 의무화,유치원 셀프 징계 차단,지원금을 보조금으로 전환,학교급식 안전 관리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3개의 법안을 발의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한유총은 박 의원이 발의한 입법안이 사유재산권을 침해하고 유치원 운영에 현격한 피해를 초래한다며 반발하고 있다.    

박 의원은 이날 토론회 인삿말에서 “자리도 마련하고 끝까지 기다리고 있지만 답이 없어 아쉽다”며 “그러나 언젠가는 만나야 한다. 합리적인 대안과 대책을 같이 머리를 맞대 풀어갈 수밖에 없다. 오늘은 빈자리로 남기겠지만 앞으로 함께 협의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과 전국사립유치원연합회(전사연) 이날 토론회에 초대됐지만, 참석하지 않아 불참한 채 진행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