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유총 집단휴원 않기로…개별 유치원에 맡길 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사립유치원들이 휴·폐원 등 집단행동은 하지 않기로 했다. 대대적인 보육대란은 피했지만, 개별 유치원의 움직임까지는 막을 수는 없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30일 11시부터 오후 4시40분께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대토론회’를 열고 집단 휴원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번 대토론회에는 5000여 명이 모였다.  
 
한유총 관계자는 “집단행동에 대한 요구도 많이 나왔지만 비상대책위원회 차원에서 그렇게 결정할 수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정부가 공정거래위원회와 국세청까지 동원해 전방위 압박을 하면서 부담을 느낀 것으로 풀이된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40분 가량 길어졌다. 대토론회가 끝난 이후 참석자들은 취재진이 기다리는 출입구가 아닌 뒷문을 통해 빠져나갔다.
 
이날 대토론회에서 박세규 한유총 고문변호사, 김정호 연세대 교수, 이학춘 동아대 교수가 발제를 맡았으며, 이후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한유총은 토론회에서 미래지향적 정책대안을 제시해 대국민 대상으로 이해도 제고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 정부의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방안보다 ‘교육 평등권 보장을 통한 교육 수요자의 학교 선택권 부여’라고 주장했다.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 학비를 줄이기 위해 교육비 지원을 높여달라는 주장의 연장선이다. 
 
또한 유치원장들의 사유재산권을 인정해달라고 다시 요구했다. 한유총은 “설립자본에 대한 투자보수만 인정됐다면 회계 비리 등은 없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공립 유치원 확충 방안과 관련해서는 유아교육 다양성을 위해 사립유치원 존속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유총은 “사립유치원 설립자와 운영자를 성자가 되라고 강요할 수 없는 이상 개인 사업자인 사립유치원의 특수성을 조속히 인정하고, 사립유치원의 구성원들이 서둘러 유아교육의 현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한유총 비대위는 교육당국과 사립유치원, 교육전문가가 모인 정책간담회를 요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