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외부자들’ 진중권 교수, “형 받고 나오면 죄 씻은 것…조두순은 극단적 경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외부자들’에서 조두순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되자 진중권 교수가 형을 다 받고 나온 전과자의 입장을 대변하는 듯한 발언을 내놓았다.
  
30일 채널A ‘외부자들’은 사립유치원 비리 논란,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을 향한 국민적 분노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채널A ‘외부자들’ 방송 캡처
채널A ‘외부자들’ 방송 캡처

강서구 PC방 살인사건과 관련해 심신미약 재범률에 대해 논의가 이어지자 박혜진 아나운서는 “당장 2020년에 조두순이 출소를 한다는 거 아니겠나. 그것도 감형을 받아서 일러진 거다. 그 불안감이 굉장히 심하다. 피해자는 물론이고 그 사건을 지켜봤던 일반 시민들도 (공포감이) 굉장하다”고 말했다.

이에 진중권 교수는 “다른 한편으로는 이렇게 봐야 한다. 조두순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극단적인 경우기 때문에 그런 공포감이 있지만은, 일반적인 재소자들이 일단은 형을 받고 나왔으면 그걸로 된 거다. 자기가 지은 죄를 씻은 거다. 그런데 만약에 우리가 계속 그런 사람들을 편견의 눈으로 보고 사회적으로 통합하는 것을 거부할 경우에는 그 사람들이 계속 할 수밖에 없는 건 범죄를 저지를 수 밖에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채널A 시사대담 예능 프로그램 ‘외부자들’는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