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봉사활동 조자’ 국가대표 장현수, 조작 사실 인정 ‘A매치 2연전’ 출전 안해…2018년 ‘아시안컵’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봉사활동 확인서를 조작한 국가대표 장현수(FC도쿄)의 징계를 논의 중이다.

30일 대한축구협회 측은 “장현수의 징계 수위를 논의하기 위한 공정위원회(전 징계위원회·위원장 서창희 변호사)를 11월1일 오후 2시 축구회관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혜택을 받은 장현수가 거짓으로 봉사활동 확인서를 제출한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병역특례를 받은 운동선수의 경우 34개월 동안 해당 분야 근무와 함께 청소년이나 미취학 아동 등을 대상으로 544시간 동안 봉사활동을 실시해야한다.

그러나 장현수는 봉사활동 실적을 증빙하는 과정에서 서류에 손을 댄 것으로 확인됐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그는 지난해 12월부터 두 달 가량 모교 후배들과 훈련하면서 총 196시간의 봉사활동을 했다고 관련 사진과 증빙 서류를 제출했지만 폭설이 오는 날 맑은 날씨 사진을 첨부하는 등 허위로 기재했다.

이에 장현수는 조작 사실을 인정하며 다음달 호주 원정으로 치러지는 A매치 2연전에 자신을 선발하지 말아달라고 협회에 요청했다. 

장현수는경고부터 벌금, 출전정지, 자격정지와 최고 제명까지 받을 수 있으며 수위에 따라 내년 1월 아시안컵에 출전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