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계룡선녀전’ 김윤철 감독, 웹툰을 드라마로 제작한 이유? “따뜻함과 독특한 서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김윤철 감독이 웹툰 ‘계룡선녀전’을 드라마로 제작한 이유를 밝혔다. 

3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tvN 새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극본 유경선/연출 김윤철/제작 제이에스픽쳐스)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김윤철 감독,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가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윤철 감독-윤현민-문채원-강미나-서지훈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화제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계룡선녀전’은 누구나 아는 설화 ‘선녀와 나무꾼’에서 출발한다.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들릴 법한 이 이야기에 상상력을 더해 누구도 생각지 못했던 참신 하고 유쾌 발랄한 스토리로 다시 태어난다. 

김윤철 감독은 이 원작을 드라마화시킨 이유로 따뜻함과 독특한 서사를 꼽았다.

김 감독은 “‘계룡선녀전’은 웹툰인데도 꿈과 기억을 통해 사람의 운명과 인연을 찾아가는 서사가 독특했다”라고 원작에서 끌렸던 부분을 이야기했다.

이어 “원작에서 사람을 바라보는 시선이 따뜻해서 이걸 드라마로 만들면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좋은 드라마가 나오지 않을까 싶어서 용기를 냈다”고 밝혔다. 

김윤철 감독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김윤철 감독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하지만 웹툰을 드라마로 만드는데 어려운 부분도 있었을 터.

그는 “사실 원작 자체가 주제가 심오하고 진중해서 드라마로 옮기기에는 좀 부담스러웠던 게 사실”이라며 “제 입장에서는 시트콤 형식을 빌려와서 깊은 주제를 좀 가볍고 재미있게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작업한 것 같다”고 말했다.

‘계룡선녀전’은 문채원과 고두심이 2인 1역을 맡았다. 두 사람이 맡은 ‘선옥남’은 선녀폭포에서 날개옷을 잃어버려 하늘로 올라가지 못한 채 나무꾼과 혼인, 남편이 죽은 후 699년 동안 환생할 날만을 기다리는 계룡산 ‘선녀 다방’의 바리스타 선녀다.

김 감독이 문채원과 고두심을 2인 캐스팅한 이유는 무엇일까.

문채원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문채원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그는 “그냥 캐릭터 자체가 밝고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배우가 누굴까 생각하다 두 분을 캐스팅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tvN 새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은 699년 동안 계룡산에서 나무꾼의 환생을 기다리며 바리스타가 된 선녀 선옥남이 정이현과 김금, 두 서방님 후보를 우연히 만나면서 과거에 얽힌 비밀을 밝혀내는 코믹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백일의 낭군님’ 후속으로 11월 5일(월) 밤 9시 30분에 첫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