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 여객기, 추락 부근에서 6구 시신 수습…“추락 이전 기술적 결함 발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CNN 등 외신이 인도네시아 라이온에어 소속 보잉 737 맥스 8 항공기 추락 부근에서 구조대원들이 6구의 시신을 수습했다고 보도했다.

29일 인도네시아에서 승객과 승무원 189명을 태우고 자카르타를 출발해 팡칼피냥으로 향하던 라이온에어 소속 보잉 737 여객기는 이륙 13분만에 해상으로 추락했다. 

인도네시아 국가수색구조청(Basarnsas)은 라이온에어 여객기가 이륙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레이더에서 완전히 사라졌다며 여객기에는 어린이 3명도 탑승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밤방 수리오 아지 인도네시아 국가수색구조청 국장은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수습된 시신들은 자카르타 동부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밝혔다.

아지 국장은 "여객기 꼬리 부분으로 추정되는 잔해를 해상에서 발견했다"며 "해류가 강해 수색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잠수로봇을 이용해 수색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고 여객기는 29일 추락하기 이전에 기술적인 결함을 드러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에드워드 시라이트 라이온에어 사장은 사고기에서 발생했던 기술적 결함은 제조사측과의 절차를 거쳐 해결됐다며 비행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