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용임 한유총 전북지회장, 헤드랜턴 쓰고 울분 “새벽부터 마당에서 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측이 읍소했다.

29일 교육부와 전국 시·도 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는 한유총 이덕선 비대위원장과 김용임 전북지회장이 증인으로 출석했다.

사립유치원 감사결과를 공개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당국, 사립유치원 측이 삼자대면을 한 것이다.

박 의원은 “그간 (사립유치원장들이) 교비로 명품백을 사거나 노래방을 가고 한유총 회비를 내도 제대로 처벌받지 않았다”며 “(한유총은) 이러한 비위가 회계시스템과 관련됐다고 생각하느냐”고 이 위원장에게 물었다.

이에 이 위원장은 “사립유치원 재무회계규정이 없어 (비위가) 발생했다고 본다”면서 “박 의원님은 유치원 설립자가 다 범죄인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반문했다.

김용임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비대위 전북지회장 / 연합뉴스
김용임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비대위 전북지회장 / 연합뉴스

이어 “교육기관 중 사립유치원만 개인이 설립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그간 사립유치원은 거의 개인의 생업으로 운영돼왔는데 (법인이 운영하는) 사립학교에 적용되는 재무회계규칙이 적용된다”고 강조했다.

김용임 한유총 전북지회장은 “저는 아이들 30명을 돌보며 인건비도 못 받고 교사들 봉급을 주고자 아파트도 자동차도 팔았다. 사립유치원장들이 전부 루이뷔통은 아니다”며 울먹였다.

뿐만 아니라 그는 “새벽부터 마당에서 일한다”며 일할 때 사용한다는 헤드랜턴을 머리에 써 보이기도 했다.

한편, 이에 분노한 누리꾼들은 인터넷상에서 현재 다양한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일부 의원들은 한유총 정관상 이 위원장이 이사장 권한대행으로 한유총을 대표하는 것은 문제라는 지적을 제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