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MBC 스페셜’ 노산 고위험군 산모의 쌍둥이 알콩·달콩이 출산 ‘눈물샘 자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MBC 스페셜’에서 초저출산의 시대 속에서도 아이 낳기를 간절히 희망하는 부부들의 특별한 이야기가 소개됐다.

29일 MBC ‘MBC 스페셜’에서는 2부작 ‘산부인과’의 제1부 ‘엄마라는 이름’ 편을 방송했다.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유일한 ‘초저출산 국가’(합계출산율이 1.3명 미만)인 대한민국, 국가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출산율은 매년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다. 부부 출산율 1.05는 국가의 존립마저 위험해 질 수 있는 수치로 이는 현재 인구가 2100년에는 반토막이 날 가능성을 내포한다. 이에 ‘MBC 스페셜’ 제작진은 초저출산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과, 생명 탄생이 주는 여러 의미에 대해 들여다보았다.

안정화(42) 씨 부부는 결혼 10년 만에 둘째 아이를 갖게 됐다. 그런데 한 명이 아닌 두 명이다. 쌍둥이를 잉태한 것이다. 산모는 마흔이 넘은 노산인데다가 쌍둥이어서 고위험군에 속했다. 

혹시나 잘못될까 조심조심 품어온 열 달, 드디어 쌍둥이가 이란성으로 태어났다. 가족들은 모두 흐르는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특히 열 살 난 큰 아이는 동생들의 탄생에 가슴을 졸였다. 3년 전 동생이 엄마 뱃속에서 유산됐던 아픈 기억이 너무도 생생하기 때문이다.

제왕절개를 통해 쌍둥이를 분만하게 됐다. 차례로 아이를 꺼내야 하는 쌍둥이 분만 수술은 그야말로 초를 다투는 시간과의 싸움이다. 다행히 두 아이가 무사하고 건강히 잘 태어났고,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엄마는 의식이 가물가물한 상태에서도 아기들이 건강한지 가장 먼저 물었다.

쌍둥이 아빠가 된 김재남(45) 씨는 “예쁜 것보다는 너무 감사한 것 같다. 건강하게 나와줘서. 너무 걱정을 많이 했었다. 아내 나이도 있고 그래서 너무 뒤늦게 가진 아이라 (걱정했는데) 첫 애만큼 너무 예쁘다”고 말해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쌍둥이 동생이 생긴 언니 김규림(10) 양은 “동생들 걱정도 많이 했고 잘못되면 어떡하나 했는데 잘 나와 가지고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MBC 시사교양 다큐 프로그램 ‘MBC 스페셜’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