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방부, 중국 군용기 관련 항의 ‘대책 마련 강력히 요청’…올해만 여섯번째 KADIZ 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국방부가 주한 중국 무관에 항의했다.

29일 국방부 측은 중국 군용기 1대가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에 진입했다가 이탈한 것과 관련해 주한 중국 무관에 항의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오늘 발생한 중국 군용기의 KADIZ 진입과 관련, 박철균(육군준장) 국제정책차장이 오후 3시 55분부터 4시 10분까지 주한 중국 공군무관(상교 저우위밍·周育明)을 초치하여 엄중히 항의하고 중국 측의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올해 들어 수차례 지속적으로 중국 군용기가 사전 통보 없이 우리 KADIZ에 진입, 우리 영해에 근접하여 장시간 비행한 데 대해 우리 정부는 이를 매우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중국 측이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향후 이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양국 간 방공실무회의 재개 및 직통전화 추가 설치 등을 포함한 관련 대책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연합뉴스 제공

외교부는 “중국 군용기의 KADIZ 진입에 대해 국방부와 관련 정보를 공유하면서 긴밀하게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중국 군용기 1대가 제주도 서북방에서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을 진입한 후 강릉 동방 상공까지 북상했다가 이탈했다.

이같은 중국 군용기의 KADIZ 진입은 올해 들어 여섯 번째로 알려졌다.

우리 군 측은 중국 군용기가 KADIZ로 진입하자 F-15K와 KF-16 등 전투기를 긴급 출격시켜 대응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