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춘천 살해된 20대여성 유족 “집으로 유인해 계획살인” 주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결혼 혼수문제로 예비신부와 다투다 우발적으로 살해했다고 범행을 자백해 구속된 20대 남성과 유족인 신부측 간에 엇갈린 범행 동기를 두고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경찰은 지난 24일 춘천서 여자친구와 혼수문제로 다투다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심모(27)씨에 대해 27일 구속영장을 청구하고 법원은 살인혐의를 적용해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 심씨는 24일 오후 11시27분께 춘천시 후평동 소재 자신의 집에서 여자친구 이모(23·여)씨를 목 졸라 숨지게 하고 사체를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심씨 가족은 심씨가 연락이 닿지 않자 심씨의 자택을 들렀다가 현장에 숨져있는 이씨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지인의 집에 숨어있는 심씨를 긴급 체포했다. 
 
심씨는 경찰조사에서 "결혼 준비를 하면서 신혼집 장만 등 혼수문제로 다툼이 있었다"며 감정이 격해져 우발적으로 살해했다고 범행 일체를 자백했다.

뉴시스
뉴시스

 
그러나 유족측은 경찰 조사에서 혼수문제로 다투다가 발생한 우발적 범행이라는 심씨의 범행동기에 대해 강하게 반박하고 나서고 있다. 
 
이에 유족측은 심씨의 계획적인 살인을 주장하며 즉시 경찰에 철저하게 수사하고 엄벌을 내려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유족들은 “심씨와 딸이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았으며 예단 문제를 논의하지 않았다”며 “결혼 후 심씨가 일을 그만 두고 자신의 집에서 살자며 퇴사까지 권하는 등 평소 딸에게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왔다”며 심씨의 우발적 범행동기에 대해 반박 주장했다.
 

특히 유족들은 심씨는 우발적 범행이 아닌 근거로 “사건 당일 피의자 심씨가 이씨에게 돌연 화해를 청하며 집으로 불렀다가 (계획된)살인을 한 것이다”며 심씨의 계획적 살인을 거듭 주장하며 나서고 있다. 
 
이에 경찰은 "피의자 주장과 유족 측 주장 모두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