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리아·파리 미-러 정상회동 논의, 푸틴-마크롱 통화 “공동 노력 필요성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전화통화로 공동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7일(현지시간) 크렘린궁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전화통화를 하고 시리아 사태와 내달 파리에서 열릴 미-러 정상회동 문제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크렘린궁은 이날 언론보도문을 통해 프랑스 측의 요청으로 푸틴 대통령과 마크롱 대통령의 통화가 이루어졌다면서 "오늘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러시아-터키-프랑스-독일 4자 정상회담을 앞두고 이루어진 통화에서 시리아 문제에 주요 관심이 기울여졌고 이스탄불 회담 의제에 올려질 여러 문제가 논의됐다"고 전했다.

통화에선 또 개헌위원회 구성과 가동 문제를 포함한 시리아 사태의 정치적 해결 진전을 위한 공동 노력을 활성화할 필요성이 강조됐다고 크렘린궁은 덧붙였다.

푸틴 대통령-마크롱 대통령 / 연합뉴스
푸틴 대통령-마크롱 대통령 / 연합뉴스

크렘린궁은 이어 두 정상이 내달 11일 파리에서 열리는 제1차 세계대전 종전 100주년 기념행사에 푸틴 대통령이 참석하는 문제를 논의했으며 이 행사 기간에 이루어질 러-미 정상회담 문제도 협의했다고 소개했다.

푸틴 대통령은 앞서 지난 24일 러시아를 방문한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 후 기자회견에서 "내달 11일 트럼프 대통령과의 파리 회동에서 '중거리핵전력 조약(INF)'과 관련한 상황을 논의하길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0일 "러시아가 합의를 위반했다"며 INF를 폐기하겠다고 밝혔고, 러시아를 방문했던 존 볼턴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23일 푸틴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INF 파기 계획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