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英 경찰, 런던 최고 빌딩 맨손으로 오른 ‘스파이더맨’ 체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지난 6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 무단으로 오르다 체포됐던 ‘프랑스 스파이더맨’ 알랭 로베르(56)가 이번에는 영국 런던 최고층 빌딩인 세일즈포스타워(옛 헤론 타워)를 오르다 체포됐다.
 
AP통신에 따르면 25일(현지시간) 런던 금융가에 위치한 202m 높이의 세일즈포스 타워를 로베르는 로프나 다른 안전장비 없이 올랐다. 
 
영국 경찰은 그가 건물을 오르는 동안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주변에 비상 라인을 설치하고 교통을 차단했다.  
 
로베르는 경찰이 현장에 도착한 후 한 시간 만에 세일즈포스타워 꼭대기에 도착했으며 현장에서 ‘공공 불법 방해’(public nuisance) 혐의로 체포됐다. 

‘프랑스 스파이더맨’ 알랭 로베르(56)가 2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최고층 빌딩인 세일즈포스타워(옛 헤론 타워)를 오르고 있다. 2018.10.26. / 뉴시스

 
캐런 백스터 런던 경찰청 총경은 “이 사건은 경찰, 응급 구조대, 지역 사회에 상당한 악영향을 끼쳤다. 도로 폐쇄로 지역 교통에 큰 혼란을 야기했고, 건물 내에 입주한 기업 및 임직원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며 로베르를 비난했다. 
 
로베르는 건물에 오르기 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생명이 위태로울 때 나는 완전히 살아있음을 느낀다”며 “확실히 이 일은 위험하다. 그러나 나는 충분한 배경지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1990년 초반부터 건물 외벽을 타기 시작한 로베르는 두바이의 부르즈 칼리파와 대만 타이베이의 101빌딩, 런던의 로이즈 빌딩 등 106개의 대표적 고층 랜드마크를 오르며 ‘도시 등반가’로 이름을 알렸다.
 
그의 매니저는 “체포된 로베르는 법정에 갈 것”이라며 “로베르는 정말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그들이 그를 심하게 대하지 않길 바란다”고 발언했다.


Tag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